앵무새는 새들 가운데서도 애완동물로 가장 인기 있는 새 종류 중 하나입니다. 매력 넘치는 앵무새에게 있어 필살기라고 하면 바로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하는 말하기 능력입니다. 이쁘고 사랑스러운 앵무새는 똑똑하고 호기심이 많은 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앵무새는 매우 사교성이 넘치는 동물로써, 늘 새장 밖을 나와 주인과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어 합니다. 앵무새가 가진 끝없는 호기심과 주인의 사랑을 갈망하는 태도는 앵무새를 가진 주인들을 즐겁게 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지켜 보고 있노라면 껴안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바로 앵무새가 가진 타고 난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이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주인의 관심과 사랑입니다.
영상 속 앵무새도 마찬가지로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도 주인의 관심을 구하는 모습인데요. 앵무새가 워낙 사교성이 많은 동물이다 보니까 장난감과 친구가 되는 것도 굉장히 빠른 것 같습니다.
앵무새는 주인이 쓰다듬어주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리고 인간 주인과 소통하는데도 매우 뛰어나죠. 잘 훈련된 앵무새는 주인을 즐겁게 하는데 탁월한 능력이 있으며 주인의 관심이라면 언제나 독차지 하고 싶어 하는 사교계의 여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앵무새가 말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단어를 익힐 수 있다면 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앵무새는 언제나 주인의 사랑을 갈구합니다. 그래서 주인의 관심이 충분하지 않으면 지루해하거나 혹은 자신의 깃털을 뽑기도 합니다. 앵무새는 씹거나 망가뜨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영상 속의 모습처럼 씹을 수 있는 장난감을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