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물고기가 수면 밖으로 점프할까요?

 Amazing World Of Flying Fish (4 Videos)

물고기가 물 밖으로 점프하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일차적인 이유는 이런저런 방식으로 받는 위협 때문입니다. 어떤 물고기는 먹이를 사냥하기 위해 점프하고 어떤 물고기는 포획되기 때문에 점프합니다.

물 밖으로 점프하는 물고기의 대표적인 예는 아시아 잉어죠.

 

왜 점프할까요? 그들은 영토를 방어하는 수중군대일까요?

잉어는 일반적으로 수면에서 먹고 살아요. 수면을 가로지르는 보트 소리에 쉽게 깜짝 놀라죠. 방어 기제로, 그들은 때로는 4m까지 격렬하게 뛰어오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방법을 이용해서 순진한 잉어를 더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은빛 잉어 촬영을 이제 스포츠로 간주하며, 사람들은 배를 타고 다니며 쉽고 재미있게 촬영합니다.

일부 입 큰 물고기는 잡아당기는 낚시 고리를 빠져나가려고 뛰어오르기도 합니다.

 

은어는 왜 폭포를 건널까요? 반대쪽으로 가기 위해서죠!

 

일부 물고기는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동안 폭포와 같은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뛰어옵니다. 일반적으로 은어로 알려진 Plecoglossus altivelis는 겨울철에 하류로 이동하고 봄철에 상류로 이동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폭포 (너무 크지 않은)를 만나죠. 그러나 은어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점프로 아주 간단하게 넘어 버립니다. 다양한 요인이 점프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며, 이 물고기는 일반적으로 낮에 점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https://www.jstage.jst.go.jp/art…]

 

오염된 물!

물고기도 사람처럼 살아가려면 산소가 필요합니다. 때로는 물속의 산소 수준이 낮아지면 물고기는 다른 수역으로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나쁜 pH 수준이 또 하나의 점프의 원인입니다.

예를 들어, 열대어(Cyprinodontiformes)는 다른 수원에 도달하려고 튀어나와 땅 위에 벌렁 드러누워요. 오염으로 원래 살던 곳을 떠나거나 포식자의 위협을 피해 점프한 거죠. 육상이동을 위해 아무런 형태학적 전문성 없이.

물탱크에 보관된 특정 물고기도 같은 이유로 튀어나옵니다.

 

오랜 습관은 고치기 힘듭니다.

 

일부 물고기는 포식자입니다. 그들은 작은 곤충을 잡아먹으며 이 곤충은 일반적으로 물 밖에 있습니다. 아프리카 나비 물고기 (Pantodon buchholzi)는 곤충을 찾는데 유용한 특수한 눈이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그들의 몸체는 튀어 오르거나 활공할 수 있어 쉽게 먹이를 포획합니다. 이것은 먹잇감으로 포획되는 것으로부터 탈출 역시 마찬가지로 쉽게 하죠. 만약 애완용으로 키우면 수조 덮개를 사용하고 싶을 겁니다. 튀어 오르다 죽을지도 모르니까요.

또 다른 예는 물 외부의 곤충을 잡아먹는 대리석 자귀어 (Carnegiella marthae)입니다.

결론적으로 물고기 대부분은 먹잇감을 잡거나 먹잇감으로 잡히기 때문에 점프합니다. 그런데 물고기가 수면 위로 뛰어오르는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포식자를 피하거나 신체의 기생충을 피하기 위한 만타 레이 점프. 물고기는 유선형 몸체라서 먼 거리를 미끄러지듯 날아서 빠르게 이동합니다.

 

참, 재미로 점프하는 물고기 유형도 있지요. (물론, 돌고래나 킬러 고래 말고요. 그것은 포유류에 속하며 물고기가 아닙니다.)

이런 물고기는 앱 스토어 또는 게임방에서만 발견되며 오로지 재미를 목적으로 점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