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품종은 150년의 역사가 있습니다.
어떤 개는 고대에서부터 있었지만 도베르만은 새로운 품종입니다. 1880년대 독일에서 Karl Louis Doberman이 처음 경비견으로 키웠습니다.
세금 징수원이었던 Doberman씨는 매일 일이 많았습니다. 자신을 보호해줄 추가적인 눈과 귀가 필요했죠. 항상 경찰의 도움을 받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는 종종 많은 돈을 가지고 마을의 “그다지 안전하지 않은” 구간을 돌아다녀야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 초조해 하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그는 보디가드를 키우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를 보호하고 그의 돈을 안전하게 해 줄 만큼 위협적인 중간 크기의 품종을 선택했습니다.
도베르만은 10여종의 다른 품종의 개들로부터 교배된 잡종입니다.
그 결과로 생긴 도베르만은 근육질이고, 야위고, 검은 색 털과 갈색 반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베르만은 다음과 같은 품종의 교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꼬리 및 귀는 의도적으로 작게 만들었습니다.
경비가 목적인 도베르만은 종종 싸움에 참여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귀와 꼬리는 특히 약한 부분이라서 쉽게 다칩니다. 싸움에서 약점은 불리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주인들은 이것들을 제거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들은 세대에 걸쳐 번식되었습니다.
요즘 도베르만은 애완견입니다. 싸움이나 경비견으로 사용되지는 않지만, 그들의 상태는 구입해서 기르기 전에 고려해야 합니다. 그들의 얇은 꼬리는 매우 민감하고 다른 개들보다 훨씬 더 쉽게 부서집니다. 펄럭이는 귀는 유입되는 공기를 막으며, 또 몸싸움이 발생했을 때 부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 이 부분을 독으로 고정하기도 하지만, 이것은 잔인한 행위 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호주와 영국은 이미 이 관행을 금지시켰어요.
개라고 하기에는, 도베르만은 엄청난 임무를 수행합니다.
강한 체력과 영리한 두뇌, 그들에게 수행하지 못할 임무란 없어요. 그들은 시각 단서 추적, 수색, 구조, 경찰 업무, 다이빙, 그리고 맹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임무에 이용됩니다.
믿거나 말거나, 그래도 그들은 완벽한 애완견이기도 합니다.
도베르만은 또한 다른 전쟁에서 복무했고 몇몇은 영웅이 되었습니다. 도베르만 Kurt는 제2차 세계 대전의 첫 번째 희생자였어요. 그는 군대 최전방에서 적의 접근을 경고하는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그는 적의 공격에 의해 목숨을 잃기 전에까지 같은 운명을 겪을 많은 생명을 구했습니다.
괌에 있는 미국 해군 전쟁 참여 견 묘지에 Kurt와 다른 24마리의 전쟁 참여 개들을 기리기 위해 동상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조각상에 새겨져 있어요. “비록 전쟁 기념비이기는 하지만, 그들에 대한 사랑 입니다”라고 예술가 Susan Bahary가 말했어요.
도베르만은 영리하고 유순해지도록 훈련되고 길러질 수 있습니다.
도베르만은 다섯 번째로 영리하고 훈련이 쉬운 품종입니다. 하지만 콜린즈 품종처럼, 개들이 더 똑똑할수록, 더 지루해 합니다. 어떤 도베르만은 너무 영리해서 심지어 트레이너를 꾀로 속여 넘기죠.
이 개들은 더 이상 수비견이 아니라, 애완견으로 더 사랑받고 있고, 대다수 도베르만의 공격적 성향은 사라지고 있습니다. 비록 어떤 도베르만은 여전히 강인하고 나쁜 성격이라는 평판을 가지고 있지만, 적절한 훈련에 의해 그들의 행동은 광범위하게 변화합니다.
그들이 제대로 훈련되었을 때, 가족과 아이들에게 훌륭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h/t mentalflo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