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

“아빠와 아이가 집을 어지르며 단순한 놀이를 하면서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유익합니다.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도 좋지요.” <Boot Camp for Dads>의 설립자 그레그 비숍(Greg Bishop)이 말했습니다.

 돈 들이지 않고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놀이!

비숍은 초보 아빠들의 아빠 되기(fathers-to-be) 프로그램과 그가 집필한 2권의 저서에 아이와 돈 없이 하는 12가지 놀이를 소개합니다.

아이를 앞으로 안고 집 여행하기, 손에 잡히는 아무거나 잡고 함께 노래하기 – 자장가 혹은 록엔롤이든 상관없이 열정적으로 노래 부르기.

실내 혹은 정원에서 비행기태우기, 블록으로 빌딩 쌓고 부수기, 유모차에 태우고 짧은 하이킹하기. 베개와 침대 시트를 이용한 장애물 통과 놀이.

%image_alt%

냄비, 프라이팬, 숟가락 두들기며 하는 밴드 놀이, 장난감 숨기고 찾는 보물찾기, 신문지 혹은 종이를 펼쳐놓고 손에 물감 묻혀 찍기.

욕조에 비치용품 풀어놓고 하는 배 놀이 – 폭풍과 비 연출, 거울 보며 웃기는 표정 만들기, 면도용 크림으로 콧수염 그리기, TV 보면서 좋아하는 스포츠팀 파도타기 응원하기.

%image_alt%

초보 아빠들이 <Boot Camp Workshops>에서 배우기를 기대는 점

<Dads-to-be>는 초보 아빠들이 “hand-on” 교육 워크숍에 참석한 후 부성애의 도전과 기회에 직면했을 때 더 잘 적응하게 할 것입니다. 예비 아빠들은 첫 아기를 출산을 기다리며 워크숍에 참가한 뒤 다시 2~4개월 된 아기를 데리고 “배테랑”으로 워크숍에 참가합니다. 워크숍은 첫아기가 태어났을 때 해야 하는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줄 수 있습니다. 참석한 많은 사람은 이번이 아기를 처음으로 안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