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요미 주의보! 쌍둥이들의 첫 대화

쌍둥이에 관한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거리에서 쌍둥이들을 보면 그냥 못 지나치지요. 그리고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의 최근 보고서는 미국에서 지난 30년간 쌍둥이들의 출생률이 70%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여기 일란성 쌍둥이 자매들이 손을 잡고 서로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안녕~~”

 

알고 계셨나요? 쌍둥이들은 그들만의 언어를 만들어 서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절대 이해할 수가 없죠. 저널 연구소에서 발표한 논문에서 쌍둥이의 40%가 언어를 만들어 내고 애착 관계가 긴밀하다고 조사되었네요. 또한, 쌍둥이들은 서로의 소리를 모델로 언어를 학습한다고 합니다. 아무도 이해할 수 없는 그들의 언어는 대개 5년 정도 스스로 개발하고 모국어가 증가하여도 잘 잊어버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데니스와 헤더 앨런은 그들의 책에 썼습니다. (일란성 쌍둥이들의 유대관계: 쌍둥이 뒤에 숨겨진 신기하고 특별한 이야기)

“우리는 우리들의 말로 서로 이야기해요. 누군가 말해주지 않으면 6살이나 7살이 되어도 다른 사람이 우리말을 이해 못 한다는 걸 몰라요.”

%image_alt%

쌍둥이들은 실제로 태어나기도 전에 의사소통을 시작합니다. 최근에 이탈리아에 있는 한 대학은 엄마 자궁 속에 있는 5쌍의 쌍둥이들에게 3D 초음파 영상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14주째에 서로에게 손과 팔을 뻗어 흔드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8주가 지나자, 약 30% 정도의 시간을 신체적으로 서로 접촉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서로의 눈 주위를 만질 때 아주 부드럽게 어루만졌습니다. 쌍둥이들의 아름다운 모습이지요. 이 동영상에서도 쌍둥이들의 끈끈한 애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Source: Twin babies talk and hold hands for the first time by AnPsquared on Rum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