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곰이 아주 난처한 상황에 처했다. 도로를 건너려고 했는데, 새끼 네 마리가 말을 듣지 않는 것이다.
엄마 곰은 장난꾸러기 새끼 곰들을 데리고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을까? 주변 운전자들의 도움과 배려로 그것이 가능했다.
최근 SBS뉴스 측은 미국 코네티컷주의 한 도로에서 포착된 영상을 공개했다.
이곳 도로에 야생 곰 가족이 출몰했다. 엄마 곰은 새끼 네 마리를 데리고 도로를 건너려고 했는데, 새끼 곰들은 길 건널 생각이 없는 모양이다.
한 마리씩 입에 물고 새끼들을 길 건너편에 옮겨 놓는 엄마 곰. 다른 곰 한 마리가 엄마 뒤를 깡충깡충 따라가는 모습이다.
하지만 그러는 사이, 또 다른 새끼 곰은 해맑게 나무를 타고 놀고 있었다. 엄마 곰이 재빨리 다시 달려와 녀석을 물고 길을 건너려는데, 먼저 길을 건넜던 새끼 곰이 또 말썽이었다.
엄마 곰은 새끼 곰을 옮기려고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진땀을 빼는 모습이다.
이렇게 곰돌이 가족이 길을 건너는 와중에, 아주 놀라운 장면이 포착됐다.
주변에 있던 차들은 곰 가족이 모두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동안 차분하게 기다려줬다.
도로 끝까지 길게 늘어서 있는 자동차들. 누구도 불평불만 하지 않았다. 곰들이 놀랄까 봐 경적을 울리지도 않았다. 운전자들의 배려가 돋보이는 순간이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와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천진난만한 새끼 곰 네 마리, 새끼를 지키려는 엄마 곰, 녀석들을 끝까지 기다려준 운전자들. 모두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