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서 살도 안 찌고 배고픔도 달래며 숙면까지 도와주는 야식 리스트를 확인해 보자.
1. 냉동 포도
냉동 포도는 지방과 열량이 비교적 낮지만, 영양소는 대부분 보존된다. 통조림이나 가공된 과일은 설탕에 저려 있을 수 있으니 득보다 해가 더 많다.
2. 아몬드
잠자기 전 유독 고소하게 느껴지는 아몬드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수면을 돕는다. 또 아몬드 속 트립토판과 칼슘은 멜라토닌 생산을 돕고 비타민 B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준다.
3. 체리
식후 먹는 과일로 적당한 체리는 멜라토닌의 원천으로 숙면을 돕는다. 또 체리 속 천연 산화방지제는 염증을 없애주고 체중 감량까지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잠자기 전에 마시는 체리 주스 한 잔은 꿀잠을 선사한다.
4.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 씨에 들어있는 트립토판은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수면에 도움을 준다. 배가 고플 때 해바라기 씨 한 줌을 먹어보자.
5.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식물성 단백질과 섬유질, 건강한 지방이 풍부해 배고픔을 달래준다.
6. 호박씨
웰빙과 자연미를 원한다면 호박씨 기름이 제격이다. 호박씨 기름은 비타민 A와 E가 풍부하고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6, 아연,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내적 외적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다준다.
7. 팝콘
버터를 바르지 않은 팝콘은 열량이 매우 낮아 늦은 밤 허기진 배를 채우기에 딱 맞다. 통곡 옥수수로 만든 팝콘은 섬유질과 복합 탄수화물을 공급해 에너지와 체력을 쑥쑥 올려준다.
8. 풋강낭콩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풋강낭콩은 잠들기 전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폐경 후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
9. 코티지 치즈
취짐 전 완벽한 간식인 코티지 치즈는 카제인 단백질이 풍부하며, 소화 흡수가 늦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준다. 또 코티지 치즈는 피부미용과 숙면에도 좋다.
10. 베이비 캐럿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많은 베이비 캐럿은 늦은 밤 무언가를 씹고 싶을 때 좋고 비타민 A까지 제공한다.
11. 녹차
녹차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소화를 촉진한다. 특히 자기 전 마시는 녹차는 숙면과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다.
12. 삶은 달걀
말이 필요 없는 삶은 달걀은 야식으로 최고다.
13. 무지방 그릭 요거트
단백질 함량은 높고 당 함량은 낮은 그릭 요거트는 훌륭한 야식으로 포만감도 오래 간다. 그릭 요거트는 칼슘 함량이 높고 나트륨 함량이 낮아 중년 성인들에게 특히 좋다.
14. 바나나
달달한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트립토판이 있어 숙면을 돕는다.
15. 키위
키위는 열량이 낮고 숙면에 도움이 된다. 한 연구 결과 4주 동안 잠자기 전 키위 2개를 먹은 사람은 잠이 빨리 들었고, 수면 시간과 질이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16.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는 칼로리는 낮고,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게다가 칼륨이 풍부하고 나트륨 배출 능력이 좋아, 체액의 균형을 빨리 회복하며 혈압을 낮출 수 있다.
17. 고구마
고구마는 수면을 촉진하고 소화하기 쉬운 탄수화물을 제공한다. 근육 이완제인 칼륨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