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굿밤! 동양인들은 빼고~”
지난 3일(현지 시간) 미국 영화배우 라훌 라이(Rahul Rai)의 개인 SNS 계정에는 팬들에게 건네는 인사를 담은 셀카 영상이 게재됐다.
이미 벌써 늦은 밤이었고, 이날 영상에서 라훌은 카메라를 향해 “여러분 굿나잇(Good night everyone)”이라고 자기 전 인사를 건넸다.
여러분 굿밤~ 동양인들은 빼고 pic.twitter.com/fg8EqdTSlr
— 대환장 갤러리 (@bighwanjang1) November 17, 2020
그러더니 환하게 웃으며 “동양인들은 빼고(Except Asians)”라고 덧붙였다.
순간 무언가 이상함을 감지한 라훌의 눈동자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라훌은 “…약간 인종차별처럼 들리네”라고 황급히 말을 이었다.
라훌은 이어 “아… 그게 아니고…”라며 말을 더듬다가 “그쪽은 지금 아침이니까”라고 해명했다.
@therealrahulraiNot a racist ##asians
미국과 아시아 대륙은 지구 반대편에 있어 시차가 다르므로 낮과 밤이 반대기 때문.
라훌은 그러면서 “동양인들 굿모닝! (Good morning Asians)”이라며 “저 인종차별주의자 아닙니다(I’m Not a racist)”라고 강조했다.
인종차별인 줄 알고 인상을 찌푸리며 영상을 클릭했던 국내 누리꾼들은 그만 웃고 말았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