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NTDTV 채널을 찾는 방법(한,중)

[www.ntdtv.com2013-01-07 12:20 AM]

최근에 시청자들이 무궁화 5호 위성에서의 NTDTV 프로그램을 갑자기 볼 수 없다고 말한다. 원인은 위성의 지상 워크스테이션에서 실시한 약간의 기술 개선 때문인데, NTD채널에 대하여 미세한 몇 가지 기술적 매개변수를 조정하였지만, NTDTV 프로그램의 원래 주파수, 심볼레이트(符率), 에러보정율(??率) 등에는 전혀 변동이 없다. 다만, 이로 인해 다른 프로그램은 모두 볼 수 있는데 NTDTV 프로그램만 보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갑자기 사라진 NTDTV 프로그램을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

사실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리모컨을 활용해서 텔레비전 수상기가 채널을 다시 한번 검색하게 하면 된다.

가정용 위성 수신기의 브랜드가 아주 많아서 자세한 소개가 어렵지만 만약 조작에 익숙하지 않으면 먼저 설명서에서 관련 조작법을 숙지한 후 다시 시도하면 된다. 경험 있는 친구들한테서 조작법을 배워도 된다. 그러나 가능한 한 안테나 설치지역에 접근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만약 당신의 수상기에 블라인드 스캔기능이 있으면 검색을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다. 만약 자동 혹은 블라인드 스캔으로도 NTDTV 채널이 찾아지지 않으면 직접 입력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NTDTV에 관련된 수치들을 다시 한번 입력하면 (아래 하향[다운] 링크 주파수 12584 수직 심볼레이트:02387) NTDTV 프로그램을 아주 빨리 찾아낼 수 있다.

기술적 지원과 서비스가 필요하면 NTDTV 고객선터(T.001-800-558-9045)에 연락하기 바란다.

NTDTV 기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