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D, 언론의 자유 고수로 지명도 상승(한,중,일)

[www.ntdtv.com 2012-07-09 09:36 AM]

최근, 중국의 따롄 시에서 NTD TV 위성안테나 설치를 도운 시민 수십 명이 당국에 체포되었습니다. NTD TV 본사 부총재는, 공산당이 어떻게 탄압을 강화해도, NTD TV 는 계속해서 중국 민중의 알 권리를 지켜 나간다고 강조했습니다.

창업 10년간 NTD TV는 언론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분투해왔습니다. 최근, 중국 따롄시에서 위성안테나 설치를 도운 시민 43명이 당국에 체포되었습니다. 또 NTD TV 뉴욕 본사 부총재는 중국 공산당 정법위원회가 억압할수록, 진상을 원하는 민중들의 갈망은 더 강해진다고 설명합니다.

[NTD TV 뉴욕본사 주스기(周世雨) 부총재]
“중공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민중들이 자유로운 정보를 얻는 것입니다. 민중이 중공의 사상 컨트롤에서 벗어나는 일이 중공정권에게 가장 큰 위협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2월 왕리쥔사건 발생 후 NTD TV는 공산당의 정치투쟁 내막을 대량으로 보도. 장쩌민을 비롯한 정법위원회의 범죄기록 및 부패 사실을 차례차례 폭로했습니다. 중국 본토에서 지명도가 급상승하고 NTD TV 공식사이트 조회 수는 엄청난 기세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NTD TV 뉴욕본사 주스기(周世雨)부총재]
“NTD TV는 유일한 중국을 위한 24시간 방송, 게다가 중공의 검열을 받지 않는 중국어 위성 TV입니다. 이번 사건은 중공 정법위원회의 NTD TV에 대한 전체적 억압 중 하나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들의 억압은 단계적으로 확대되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초 NTD TV가 구입한 중국의 드라마가 당국의 방해로 방송 중지 되었습니다. 최근 파리 컬렉션에 초대받은 중국인 유명 여배우 판빙빙(範氷氷)씨가 NTD TV 취재에 응했습니다만, 귀국 후 이에 관련 협박을 받고 있습니다.

[NTD TV 뉴욕본사 주스기(周世雨)부총재]
“중공은 해외루트를 통해서도 NTD TV 후원자를 협박하거나 광전국을 통해 NTD TV가 구입한 대륙 안방극장을 금지하고 NTD TV 주최 중국의 전통문화 홍보 대회를 방해하고 대륙 선수의 참가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주 부총재는 이번 따롄에서 체포된 시민의 안부가 염려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대륙에서 NTD TV를 시청하는 경우는 가급적 소형 안테나를 실내에 설치하도록 권장합니다. 또는 PC로 무료 시청 소프트웨어 IPPO TV를 다운로드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NTD 뉴스, 文讚、宋升樺입니다.

일본어원문링크 : http://www.ntdtv.jp/ntdtv_jp/society/2012-07-11/70602372627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