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NTD TV 무궁화 5호 수신주파수 재조정(한,중)

[www.ntdtv.co.kr 2013-08-14 03:06 PM]

무궁화 5호 위성회사가 주파수를 재조정한 이유로 베이징 시간 9월 16일 오후 12시부터 NTD TV 수신 주파수가 변경됩니다.

– 주파수 : 12618.35 MHz (소수를 입력할 수 없다면 생략)

– 편파 : 수직(V)???
– 심볼레이트 : 3900 KS/s??
– FEC : 1/2????
– 비디오 PID : 0257
– 오디오 PID : 0258
– PCR PID : 0257

기존 주파수로는 이달 23일까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16일부터 23일까지는 기존 주파수와 새 주파수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변동은 NTD 채널뿐만 아니라 무궁화 5호의 다른 채널에도 적용됩니다. 수신정보 변경으로 인해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끼친 점,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파수 변경 방법은 위성 수신기 브랜드가 많아 일일이 설명드릴 수 없습니다. 기본적인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자동 스캔 기능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많은 수신기엔 자동 스캔 기능이 있습니다. 수신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이 그 위성의 채널을 자동으로 찾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파수와 심볼레이트를 새로 입력한 후에도 신호품질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자동 검색기능을 이용해 새로 검색하면 찾아낼 수 있습니다.

2. 무궁화 5호에서 정상 수신되는 채널에서 NTD 채널로 변경
일반적으로 리모컨의 메뉴를 이용해 해당 설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꼭 기억해 둘 것은 LNB 설정에는 들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LNB와 로컬 오실레이터 주파수는 변경해선 안 됩니다. 해당 주파수와 심볼 레이트, FEC를 각각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새 채널 추가
새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으로도 새 주파수를 입력할 수 있는데 이미 설명 드린 조작법과 유사합니다. 이번엔 추가된 새 중계기 페이지에 들어가 해당 주파수와 심볼레이트, FEC를 각각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새 주파수 채널을 시청할 수 있고, LNB와 로컬 오실레이터 주파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신호 손실 오류를 피할 수 있습니다.

4. 비디오 PID, 오디오 PID, PCR PID 입력
대다수 수신기는 자동 검색 기능이 있기 때문에 PID 값을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 시청자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보면, 중국 내 몇 개 모델은 PID 값을 입력해야 수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비디오, 오디오, PCR PID도 함께 통지할 예정입니다.

상담 전화 001-800-558-9045
이메일 feedback@ntdtv.com.??

NTD 텔레비전
2013년 9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