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사망 사고의 끔찍한 상황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7일 교통사고 전문 한문철 변호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를 통해 ‘(충격적인 영상) 엄청난 과속은 모두에게 참혹한 비극이 될 수 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 하나를 공개했다.
이날 한 변호사가 공개한 영상은 앞서 이달 1일 발생한 시화방조제 오토바이 사망 사고의 차량에 설치돼있던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이었다.
지난 1일 오후 4시 43분께 경기도 시흥시 시화방조제 대부도 방면 편도 2차로에서는 진로를 변경하던 승용차에 뒤따라 과속으로 달려오던 오토바이가 들이받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관할 경찰에 따르면, 당시 승용차는 1차로에서 2차로로 진로 변경을 하고 있었다. 2차로에서 과속으로 뒤따르던 오토바이가 승용차를 그대로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오토바이 운전자 이모(39) 씨가 현장에서 숨졌다.
공개된 블랙박스 영상에는 당시 사고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추돌 직후 차량 운전자의 비명과 함께 공중에 뜬 오토바이는 방조제 쪽으로 떨어졌고, 오토바이 운전자 이씨는 난간 앞쪽으로 추락했다.
승용차 운전자의 동의를 얻어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한 한 변호사는 “영상을 공개할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엄청난 과속이 이런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것을, 과속하지 말자는 것을 여러분들에게 간곡히 부탁드리기 위해 공개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