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 최단 시간으로 조회 수 1억뷰를 돌파하며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2일 오후 6시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 (MAP OF THE SOUL : PERSONA)’를 전 세계 공개했다. 앨범에는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게 해준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37시간 37분 만인 14일 오전 7시 37분경 유튜브 조회 수1억뷰를 넘었다. 이는 전 세계 최단 시간 기록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8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면서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세련된 영상미로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한다. 이국적이고 화려한 세트에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가 더해져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전 세계를 다시 한번 들썩이게 만든 이번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펑크 팝 장르의 노래다. 너에 대한 관심과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했다.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할시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7억뷰를 넘긴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FAKE LOVE’ 가 5억뷰, ‘쩔어’,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이 4억뷰,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이 1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13일(현지 시간) 미국 NBC 방송의 ‘SNL’에서 전 세계 최초로 신곡 무대를 마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