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 빅테크 ‘불법 행위’ 겨냥한 법안 공포

플로리다주가 페이스북, 구글 같은 거대 기술기업의 불법행위를 처벌하겠다고 나섰습니다.

플로리다 주지사는 선거 개입을 용납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론 드산티드 | 플로리다 주지사]
“지난 몇 년간 이런 플랫폼들은 미국인들이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는 중립적인 장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내러티브를 부추기는 집행자가 됐습니다.”

론 드산티드 주지사가 빅테크에 변화를 촉구했습니다.

[론 드산티드 | 플로리다 주지사]
“플로리다 시민들의 개인 정보와 프라이버시는 보호돼야 합니다. 시민들의 온라인 플랫폼 접근 및 참여권, 빅테크의 개입으로부터 자유로운 선거 참여권도 보호돼야 합니다.”

빅테크는 공화당 주지사가 공포한 새 법안을 따르지 않을 시 강력한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기술 기업이 선거기간 동안 후보자의 계정 접근을 막으면 하루당 벌금 10만 달러를 물게 됩니다. 계정을 활성화할 때까지 벌금을 내야 합니다.

또는 기술기업이 알고리즘을 이용해 정치 컨텐츠 또는 후보자에 대한 사용자의 접근권을 조작하는 경우도 일일 벌금을 물어야 합니다. 다른 조치도 있습니다.

한 후보자를 다른 후보자보다 불공정하게 더 많이 홍보하면 플로리다 선거관리위원회가 이를 정치 기부금의 일환으로 기록할 예정입니다.

이 같은 움직임은 빅테크의 2020 대선 당시 편향된 행보가 드러난 다음에 나왔습니다.

당시 바이든 후보자에 불리한 소식은 덜 노출됐고, 트럼프 대통령은 플랫폼에서 퇴출됐습니다.

플로리다 하원의장 크리스 스프라울스은 5대 암흑 세력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아마존 그리고 애플은 플로리다에서 더는 검증되지 않은 채 지나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