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인수위, 빅테크 출신 전격 영입

빅테크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는 가운데 바이든 인수위가 빅테크 인사들을 요직에 앉히고 있습니다.

선임 기술전문 기자를 만나 바이든 행정부에서 빅테크가 보일 행보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빅테크 출신 임원 수십 명이 바이든 행정부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트바트 뉴스의 선임 기술전문 기자 알럼 바카리를 만나 이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알럼 바카리 | 브레이트바트 뉴스의 선임 기술전문 기자]
“바이든 행정부에서 정부와 기업의 권력이 실제로 하나로 합치는 현상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그는 플랫폼이 좌파의 폭력적 발언은 용인하지만 우파의 발언은 차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검열은 자신을 제외한 남에게 해당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알럼 바카리 | 브레이트바트 뉴스의 선임 기술전문 기자]
“여기에 대한 보편적인 기준이 없습니다. 이런 플랫폼들은 대부분의 주류 언론들처럼 광범위한 친민주당 성향의 당파적 정치 무기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오바마 행정부 시절 실리콘 밸리, 특히 구글에서 일명 회전문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규제 당국자가 민간으로 직장을 옮긴 후 정부에 로비하는 현상인데요.

바이든 정부의 많은 관료는 오바마 정부 출신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2016년 구글 직원 55명이 연방 정부로 직을 옮겼습니다.

정부 관료 197명은 구글로 이동했습니다.

[알럼 바카리 | 브레이트바트 뉴스의 선임 기술전문 기자]
“바이든 행정부에서 이런 현상이 더 나타날 것 같습니다. 실리콘 밸리와의 연계성을 더 강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바이든은 실리콘밸리의 기술 기업들이 자신을 도왔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들은 선거 전 바이든에 불리한 소식들이 퍼지지 못하게 억압했죠. 그들은 최대 적인 트럼프 대통령을 금지했습니다.”

바이든은 제시카 허츠를 바이든 인수위의 법무 자문위원으로 발탁했습니다.

그녀는 페이스북 사측 변호사로 활동했고, 오바마-바이든 행정부 관료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에밀리 호른은 국가안전보장회의 대변인이자 언론 담당 이사로 발탁됐습니다.

그녀는 트위터 글로벌 정책 커뮤니케이션의 책임자였습니다.

트위터,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그리고 다른 빅테크의 더 많은 전현직 직원들이 바이든 행정부 관료가 될 예정입니다.

바카리 기자는 트럼프 대통령 계정을 차단한 사건을 계기로 유럽이 미국의 빅테크에 대한 규제를 더 강화할 것이라며 빅테크가 장기적으로 생존할 수 있을지 불투명해졌다고 말했습니다.

바카리 기자는 대안 플랫폼과 분배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