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방해에도 불구하고 콘테스트 무대 참가(한,중,일)

[www.ntdtv.com 2012-06-23 11:19 AM]

NTDTV 주최 전 세계 중국무용 경연대회는 5년간, 중국 공산당 정법위원회의 방해를 받아 왔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선수가 두려워하지 않고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화려한 실적을 쌓고 있습니다. 보도를 봐 주세요.

중국고전무용은 원래 궁궐 안에서 전통적인 연극의 형태로 전해져, 역대 왕조의 문화와 지혜를 흡수했습니다. 베이징 중앙 민족대학 무용학과를 최고 성적으로 졸업한 첸융자(陳永佳)씨는 현대 수십 년에 걸쳐 고전무용은 공산당의 선전을 위해 사용되고, 정신적인 내포가 없어 졌다고 말합니다.

[션윈(神韻) 예술단 안무가 무용수 첸융자(陳永佳)]
“특히 문화 대혁명 이후의 무용은 겉으로는 중국 고전무용으로 보여도, 내용을 보면 전통적인 내포가 전혀 없고, 들떠있고 부실했습니다. 공산당 찬양, 혁명, 투쟁의 당 문화 뿐이었고, 정통적인 고전무용과는 크게 달랐습니다. “

중국 공산당 통치 아래 맥이 끊긴 중국 전통문화 회복을 목표로 하는 NTDTV 대회는 첸씨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당국의 방해와 협박을 받으며 2007년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그후 그는 션윈 예술단 안무가를 맡아 세계 일류 극장에 그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NTDTV 시리즈대회 대표 말리쥐앤(馬麗娟)]
“선수들도 감개무량합니다. 당초 결정이 옳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중공의 방해를 받아 참가하지 않았으면, 그들의 앞날은 지금과 같은 일이 아니니까요”

많은 선수에게 신당인 대회 무대에 서는 것은 세계 진출과 동시에, 오랜 꿈을 이루는 기회이기도합니다. 말리쥐앤 대표에 따르면, 공산당의 방해로 참가를 포기한 선수가 이듬해 참여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NTDTV시리즈대회 대표 말리쥐앤(馬麗娟)]
“NTDTV 경연대회는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를, 정통 중국문화를 전파하고 있다는 것을 콘테스트 참가 후에 알았습니다.” 그녀는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중국인의 입장이라면, 제가 중국인이기 때문에 책임과 의무를 느꼈습니다. 이 분야에서 지금까지 배운 것을 더 넓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

중국 고전 무용의 인재를 육성하는 미국 비천대학 구화핑(郭華平) 부총장은 예부터 우수한 예술가는 먼저 뛰어난 인격의 소유자였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사람은, 권력자의 압력에 직면해도, 이익에 좌우되는 일 없이, 예술관점을 관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NTD뉴스입니다.

일본어원문링크 : http://www.ntdtv.jp/ntdtv_jp/contest/2012-06-25/40507558860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