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m 2010-11-1 11:54]
10월 31일, 본방송국 제3회 전세계 화인바이올린대회가 뉴욕 카푸맨센터에서 결승전 및 수상식을 거행했습니다. 그럼 보도를 시청하시겠습니다.
3일 동안 시합은 하루하루가 긴박하고 격렬했는데요, 그러면 시합에서 누가 우승컵을 받게 됐을까요? 우리 함께 수상식현장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욕 줄리어드대학에서 온 Corin Lee 가 이번 대회에서 금상 트로피와 상금 5,000달러를 받았고, 또 5,000달러의 가치에 해당하는 아시아 바이올린 제조의 대가인 쑤딩쉔(?丁?)씨가 손수 제작한 바이올린을 받았으며,
은상 트로피와 3,000달러의 상금은 미국 매사추세츠주에서 온 장징(章?)이 받았습니다.
Arianna Warsaw-Fan 은 영광스럽게 동상과 상금 1,000달러 받았습니다.
우수 연주상은 포르투갈에서 온 두쉔(杜玄)이 받았습니다.
제3회 전세계 화인바이올린대회 Corin Lee 금상 수상자: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상을 타서가 아니라 내가 무대에서 여러분과 음악을 함께 할 수 있어서입니다.”
10월 31일 결승전에서는, 4명의 참가자가 파가니니의 카프리치오와 바이올린주제변주곡『득도』를 연주했습니다.
파가니니(Paganini) 는 음악사에서 가장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 겸 작곡가로 불리고 있습니다. 파가니니의 24개 기상곡(Capriccio)은 뛰어난 기술이 포함되는데, 예를 들면 급속한 활 튀기(spiccato), 줄 뛰기, 활 제어, 급속한 활 멈추기, 아르페지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3회 전세계 화인바이올린대회 관객 천(陳)여사:
“그것은 서정적인 면도 있고 분방한 부분도 있는 것 같은데, 비교적 정체를 구현했다고 봅니다.”
대회를 위해 전문적인 곡으로 창작한 작품 바이올린주제변주곡『득도』는 주제를 드러내기 위한, 6개 변주 및 마무리 부분 8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심사위원은, 이 곡은 바이올린 연주자에 대해 말하면 엄청난 도전이며,
기술과 내포의 완벽한 결합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이 최고의 신곡(新曲)은 처음으로 무대에 선보였는데 현장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줬습니다.
몬트리올 교향악단 수석 바이올린Andrew Wang :
“『득도』는 위대한 작품이며 사람들을 매우 진작시키므로, 응당 더욱 많은 무대연주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3회 전세계 화인바이올린대회 관객 송(宋)선생:
“아주 좋습니다. 음악 자체로 보아도 그것은 사람에게 일종 울림과 사람마음에 스며드는 그런 감동을 주기 때문입니다. 저는 고전음악을 좋아하지만 이 음악 속에서 우리 중국문화의 배경이 그 속에 들어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바이올린대회가 막을 내리면서 본방송국 2010년 시리즈국제음악경연대회도 원만하게 끝났습니다. 조직위원회는 더욱 많은 중국인 바이올린전문가들과 팬들이 다음 대회에 참가하여 공동으로 정통음악(正統音樂)과 문화를 더욱 확대발전 시킬 것을 희망했습니다.
뉴욕에서 NTD 뉴스, 주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