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m 2010-9-8 07:21]
NTD 텔레비젼이 주최하는 중국요리대회는 화인요리사들의 흥취를 끌뿐만 아니라 서양인 요리사에게도 관심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최고급 조지 브이 호텔(Georges V Hote)l의 주방장인 유명 요리사 아이리커.부리파얼은 MiCchelin 으로부터 2성요리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국요리대회에 대한 그의 평론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 유명 요리사 아이리커.부리파얼:
“나는 우리들이 함께 요리준비를 할 때, 무엇보다 먼저 좋은 식재료가 있어야 하고 아울러 그것들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요리의 진정한 최초 맛을 살려 요리의 진정한 실체를 되찾아내는 것이지요.
(중국요리대회) 처음 대회는 사람들에게 선조들이 남긴 요리의 맛의 원천으로 되돌아가는 것인바 무슨 우연한 것이 없습니다. 중국요리의 제작 기교는 아주 특수하며 중국요리의 역사는 유구하고 내포는 아주 깊습니다.
나는 (NTD)이번에 열리는 대회가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나는 가끔 사람들이 다른 맛과 향료를 과다하게 섞는 것을 발견하는데, 좋은 식재료를 훼손해 사람을 안타깝게 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젊은 요리사들은 늘 찾고 있고, 대가를 따지지 않으며 자신의 풍격을 창립하고 있는데, 나는 훌륭한 풍격은 간단한 요리를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진실한 것이어야 하며, 나는 진실한 맛을 신앙합니다. 내 생각에 몇 년 후 가장 창의력이 있는 요리사는 실전된 요리를 할 줄 아는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말하면 이번 시합은 관심 가질 가치가 대단하지요. 그것은 조리유산, 세계적인 조리유산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파리에서 NTD 뉴스 런징, 우잰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