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DTV 2009-9-23 07:39]
NTD TV 가 주최한 제2회 “전세계 중국요리대회” 시상식이 9월22일 저녁 맨해튼 허드슨강 61부두에서 열렸습니다. 이틀간의 치열한 경쟁 끝에 5대 부문의 중화요리 수상자들이 탄생했습니다. 아래 각 요리부문의 시상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세계 중화요리대회” 결승전에 진출한 35명의 선수 가운데 총 11명의 선수가 상을 받았습니다. 대회에서 유일하게 금상을 수여 받은 화이양 요리 부문의 장화 선수는 중국대륙에서 왔습니다. 그 외 4개 부문의 요리 금상은 모두 공석입니다.
사천 요리 부문 은상은 류우신민과 쟝융이씨가 나란히 수상했고 화이양 요리 은상은 위제충씨가 수상했습니다. 나머지 3개 부문 요리의 은상은 공석입니다.
이밖에 사천요리 동상 수상자는 천빙원, 산동요리 부문 동상은 비커쟝, 광동요리의 동상은 류우방촨과 황융쵠, 화이양요리 동상은 쉐원후, 동북요리 동상은 엔더꾸이씨가 각각 수상했습니다.
수상자들은 각각 금상 만 달러, 은상 3천 달러, 동상 1천 달러의 상금도 함께 받았습니다.
대회의 유일한 금상 수상자 장화씨는 훌륭한 요리사가 되는 비결을 이렇게 말합니다. “요리사로 일하면서 줄곧 자신에게 경고하는 말은 바로 우선 사람이 후덕해야 요리도 바르게 할 수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바르게 해야 한다는 것은 전통적인 것이지요. 때문에 저는 전통이라는 두 글자를 보고 왔습니다.”
아래 수상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금상 수상자 장화: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가 금상을 받은 것은 저에 대한 긍정인 동시에 저에 대한 격려입니다. 앞으로 저는 더욱 좋은 요리를 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상을 받은 요리사들은 대회의 만찬을 위해 열 가지의 중국전통요리를 만들어 대회에 참석한 귀빈들에게 답례했습니다. 일류 요리사들의 요리를 맛 본 사람들은 ‘진정한 중화요리를 맛봤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뉴욕에서 NTD 종합보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