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DTV 2009-5-19 20:45]
NTDTV가 주최하는 2009 「NTD 전세계 시리즈 경연대회」는 미국 션윈예술단 세계 순회공연에 이은 또 하나의 국제적 문화행사입니다. NTDTV 리중 총재는 타이난에서 열린 「NTD 전세계 시리즈 경연대회」기자회견에서 지난해 성악대회와 한복대회 수상작품을 소개했습니다.
리중 총재는 「NTD 전세계 시리즈 경연대회」는 중화의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각 예술전문영역을 이끌어 전통문화를 되찾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리중 NTDTV 총재] :
“우리가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은 모두 전세계 무대에 올려져야 하며, 중국 전통문화 외에도 서방의 훌륭한 문화, 그리고 중국인들이 즐기는 문화도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지난해 전 세계 성악대회 우승자가 기자회견장에 나와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 성악가는 대회에 참가했던 것이 아주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성악대회 우승자] :
“사람들이 지난해 대회를 마치고 성악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된 것 같습니다.”
경연대회는 전문가들로부터도 인정을 받았습니다. 많은 대회에 참가한 경력이 있는 선수들이 수상 후, 전문분야에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해 성악대회 수상자 웬취 쉬쟈닝은 올해 션윈국제예술단을 따라 세계 순회공연에 참여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회견장에 참석한 내빈들은 션윈예술단 성악공연을 크게 칭찬했습니다.
[회견장 선밍샌 씨]:
“모두 훌륭했습니다. 그들은 또 세계 각국을 다니며 각지의 문화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대가 아주 뛰어났습니다.”
주최측인 NTDTV 는 「NTD 전세계 시리즈 경연대회」가 널리 알려져 더욱 많은 분야에서 우수한 예술가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했습니다.
타이완 타이난에서 NTD 아태TV 스찐왕, 린즈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