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DTV, 2008-10-8 12:28]
NTDTV 첫 전세계 화인 피아노 대회 결선이 10월 마지막 날에 열릴 예정입니다. 홍콩 차이니즈대학에서 온 한 저명한 교수가 이 대회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NTDTV 홍콩 지사에서 윈치 리 교수를 만났습니다.
윈치 리 교수는 홍콩의 차이니즈대학에서 피아노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리교수는 NTDTV의 중국 전통 문화 부흥을 지지하며 NTDTV 피아노 경연대회는 피아니스트에게는 흔치 않은 좋은 기회라고 말합니다.
[윈치 리, 홍콩 차이니즈대학 교수]
“저는 우리 학생들이나 연주자들이 연주경험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연주 기회는 흔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연주할 기회를 얻으려면 많은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각 연주 기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리 교수의 학생들 중 두 명이 이 대회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줘닝 찐, 학생 피아노 전공]
“이런 기회는 드물게 오는 매우 좋은 기회입니다”
[민 얼 랴오, 학생 피아노 전공]
“저는 이 대회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사실 저희는 이 대회에서 수상뿐만 아니라 음악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음악을 나누는 것을 배우기 위해 참가했습니다.”
리 교수는 6살 때 피아노를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미국 미시간 대학에서 음악 석사 학위를 받았고 작곡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윈치 리, 홍콩 차이니즈대학 교수]
“오래 전에, 해외에 계신 제 피아노 선생님들 중 한 분이 저에게 지금까지도 감동을 주는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모짜르트의 작품을 연주하는 것은 계란 껍질을 깨뜨리지 않고 그 위를 걷는 방법과 같으며 연주를 잘 하는 것 외에 음악 작품의 내포를 알 수 있도록 모든 부호와 세세한 내용까지 명확하게 이해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경연대회 결승은 뉴욕시에서 10월 31일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홍콩에서 NTDTV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