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과 제자가 각각 금상과 은상 획득
전세계중국舞무용대회 대만선수
NTDTV 전세계중국舞무용대회의 수상자가 확정됐습니다. 그 중 특히 대만에서 참가한 스승과 제자 선수의 실력이 돋보였는데, 각각 시니어부의 남자부 금상과 시니어부 여자부 은상을 받았습니다.
스승 천융자(?永佳)씨는 고대의 협객을 연출했습니다. 검을 휘두르며 무대를 누비는 그의 동작은 자연스러우며 대범하고, 침착한 동시에, 동선이 정확했습니다. 그는 이미 두 차례나 중국대륙 타오리베이(《桃李杯》) 고전무용 시니어부문에 출전해 수상한 바 있습니다. 대회가 펼쳐진 며칠간 관중들은 그의 신운(身?)과 신법(身法)의 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자 장샤오펑(張?楓)양은 초등학교 3학년 때 부터 스승 천융자씨에게 무용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예선 때부터 관중들의 주의를 끌었고, 결선 공연도 매우 뛰어났습니다. 그녀는 18세 소녀의 휘황함 및 현란함과 동시에 젊은날 유명했던 한 여자경극배우의 늙고 쇠약함, 그리고 아름다움이 사그러진 후에 찾아오는 처량함을 남김없이 표현해냈습니다.
대회를 모두 마친 후 무대 뒤에서 그녀를 만났습니다. 분장을 지운 그녀는 활달하고 자유분방한 개성을 여지없이 보여줍니다. 그녀는 오늘 컨디션이 좋았던 것 같다며, 대회일이 거듭될 수록 더 좋은 기량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은상을 수상한 데 대해, 수상까지 생각해보지는 못했다며 겸손함을 표시했습니다. 그녀는 평상시와 같은 마음으로 임했고, 최선을 다하면 된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마침내 시상식의 순간이 돌아왔습니다. 장샤오펑(張?楓)은 시니어부 여자부의 2등상을 수상했습니다.
장샤오펑, 시니어부 은상 수상: 수상하게 되어 아주 기쁩니다. 심사위원들의 긍적적 평가에 감사를 드리며, 이후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기자 질문: 스승께서도 상을 받으셨는데 소감이 어떤가요?
장샤오펑, 시니어부 은상 수상: 아주 기뻐요, 저는 무대위에서 이미 소리질렀어요. 선생님, 축하합니다!
스승 천융자씨는 시니어부 남자부에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천융자씨는 자신과 제자가 모두 상을 받은 것에 대해 기쁘다고 밝히면서, 꼬마 펑(제자 지칭)이 이번 대회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끼는 제자가 상을 받아 의의가 아주 깊다며 감격한 모습이었습니다.
뉴욕에서 NTD TV 주단 기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