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m 2012-08-30 03:36 AM]
중국당국이 실시하는 약살형(?殺刑)과 사형집행 차량을 국제사회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대형 포털사이트 바이두(百度)의 백과사전의 약살형 설명에는 2년간 사형차량의 운전사를 했다는 네티즌의 증언이 인용되어 있습니다. 그에 따르면, 많은 사형수를 사형집행차량 안에서 약물을 주사해 처형하지만 일부 사형수는 숨이 끊어지지도 않았는데 화장한다고 합니다.
사형집행차량 운전사에 따르면, 사형수에게 마취제와 심장을 정지시키는 약물을 투여하면 약 1분 후 경련이 시작되고 강해지다가 갑자기 멈춥니다. 그 시간은 약 5분에서 8분 46초라고 합니다.
또한 화장장에 거의 도착했을 때 주사를 맞았을 경우, 사형수는 경련 상태에 들어가지도 않은 채, 즉 뇌가 아직 죽지 않은 채 화장된다고 합니다.
우리는 미국 예일대학 의학원의 신장 전문가에게 뇌사에 대해 들었습니다.
[미국 예일대학 의학원 신장 전문가 쉬지앤차우(徐建超)교수]
“뇌사는 뇌의 중추활동이 없어 뇌가 철저히 사망한 것을 의미합니다. 심장이 멈췄다고 사망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심박정지 후 10분 이내에 심장기능이 회복하면 살아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의문은 약물주사 후 경련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상합니다. 구미에서는 약물을 사용해도 온화합니다.”
쉬 교수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약물주사 후 시간이 필요하며 전문가가 사망을 확인하고 사망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시사평론가 린쯔쉬씨는 사형집행차량 운전자의 말에 따라 왜 사형수를?? 즉시 화장하는가에 대해 분석합니다.
[시사평론가 린쯔쉬(林子旭)씨]
“이것은 생각할만한 문제입니다. 2009년 보건성 황지에(?傑) 부부장은 죄수는 장기를 위한 적절한 소스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들의 장기를 적출하는 경우 죄수의 서면동의서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간접적으로 사형수의 생체장기적출 현상을 인정한 것입니다.”
2006년 6월 15일 미국에서 발행부수 최고신문 “USA TODAY”가 ‘중국, 약살형 집행차 제조’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 중국이 사형집행차를 제조하는 목적은 보다 신속하게, 더 완벽하고, 효율적으로 사형수의 장기를 적출해 판매하기위한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국제 앰네스티도 총살형에 비해 약살형 집행차량을 사용하여 더 빠르게, 더 효율적으로 장기를 적출할 수 있다고 썼습니다. 앰네스티가 수집한 증거도 중국 경찰과 법원, 병원이 장기 매매에 관여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앰네스티도 이에 대해 항의하고 있습니다.
미국 거주 의학전문가 왕씨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1995년부터 이 방면에 대한 청문회를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재미 의학박사 왕원이(王文怡)씨]
“처형장은 의사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총살되는 것을 기다리다가 총알을 맞고 아직 죽지 않은 상태에서 의사들이 달려들어 빼앗듯이 장기를 적출합니다. 의회 공청회에서는 여러 사례가 발표되는 바, 왕궈치(王?奇)라는 의사는 선서 후 자신이 본 것을 말했습니다.”
왕거치 의사는 처형장과 화장터에서 직접 목격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총살 후 사형수는 즉시 구급차에 실려 2분 이내에 신장이 적출된다고 합니다. 그 후 다른 의사와 화장터에 가면, 화장터 옆의 작은 방에서 사형수의 사지와 가슴 등의 피부를 잘라내고 생리 식염수에 보관, 저온저장. 화상당한 환자의 피부이식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왕궈치 의사도 사형수의 각막이나 다른 조직을 적출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시사평론가 린쯔쉬(林子旭)씨]
“중공의 생체장기적출 및 장기 판매는 역사가 있습니다. 파룬궁 수련자들을 잔혹하게 탄압하면서 폭리를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 중공 관료??의 이런 악행은 절정에 달했습니다.”
최근 권위 있는 여러 의학계가 공동으로 집필한 신서 “중국 국가주도 장기이식의 죄악”(State Organs-Transplate Abuse in China)를 7월에 발간하여 중국공산당 당국의 장기적출 죄악을 폭로해 국제 의학계에서 많은 공명을 얻고 있습니다.
미국 신장전문가 다노비치 (Gabriel Danovitch)씨와 생물윤리 전문가 카플란 (Arthur Caplan)씨와 캐나다, 이스라엘, 호주, 말레이시아 등의 의학계와 정치권 전문가도 신서 발표회에서 많은 사실과 데이터를 제공하고 중국 당국의 거짓말을 폭로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식에 사용된 장기는 파룬궁 수련자로부터 불법으로 적출한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NTD 뉴스입니다.
일본어원문링크 : http://www.ntdtv.jp/ntdtv_jp/society/2012-09-02/2479107762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