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11-19 05:00 PM]
앵커:
중공의 최우선 금서가 된 ‘9평공산당’이 세상에 나온 지 10년입니다. 공산당은 금지조치가 강할수록 이 책이 더 널리 전해지리라고는 예측하지 못했습니다. 10년간, 중국 본토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일어난 탈당 붐에 대해 중공은 적개심과 함께 큰 두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9평’은 수십 종 언어로 번역되어 각국 국민, 정치 요인, 리더들 사이에 널리 회람되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탈공(脫共, 공산주의 배제)운동은 ‘9평’으로 인한 탈당 붐에 발맞추고 있으며, 중국에서 시작된 ‘9평’의 영향은 전 세계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기자:
10년 전 오늘, 공산당의 기원과 역사를 전면적으로 폭로한 ‘9평공산당’ 시리즈가 ‘대기원시보’에 연재되기 시작했고 짧은 시간 내에 신속히 중국에 퍼졌습니다. 폭탄과도 같은 ‘9평’은 중국 본토에 ‘3퇴’ 붐을 일으켰습니다. ‘9평’을 읽은 중국 국민은 중공의 본질을 이해한 후, 분분히 ‘대기원’ 탈당 사이트에 ‘3퇴’ 성명을 발표했고 다른 사람들 에게도 공산당, 공청단, 소선대 등 관련 조직에서 탈퇴할 것을 권유해서 국제 사회에 거대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9평’은 영어, 일어, 독어, 불어, 한국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등 23개 국 언어로 세계 각지에서 발행 전파됐을 뿐만 아니라 광범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9평’은 또 우크라이나 도서 전시에서 ‘최우수 출판상’을 수상했고, 또 2005년 미국 아시아 혈통 기자협회의 ‘인터넷 보도 부분 최우수상’ 표창을 받았으며, 민간에서는 ‘당대의 최고 기서(曠世奇書)’라 불리기도 합니다.
[장젠(張健), 중국사회 연구가, 중국 민주당 전체위원회 미국 위원회 회장]
“이 책은 나에게 감동을 주었고 전에 보았던 모든 책들에 비교할 때 상상을 초월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책을 펼친 후 책을 내려놓을래야 내려놓을 수 없었고 결국 단숨에 다 보았습니다. 책을 다 보고난 후 나는 친구에게, 이 책을 쓴 사람은 확실히 중국의 미래를 구했다고 말했습니다.”
기이한 것은, ‘9평’은 종족, 신앙, 국가와 계층의 제한을 완전히 뛰어 넘어 전파되었고, 중국 본토부터 해외까지, 공산국가부터 서양 민주국가까지, 민간서민부터 정부 요인들까지 각계가 모두 열독했다는 것입니다.
불완전 통계지만, 지나간 10년 사이에 ‘9평’ 관련 각종 세미나, 전문 포럼, 기자회견, 사진전람 등의 활동이 이루어 진 회수는 2,000회 이상이고 장소는 5대주 100여 도시였다고 합니다. 회의에 참가한 전문가, 학자, 정치인, 리더, 엘리뜨, 언론인만 해도 수만 명이라 합니다.
[장젠]
“공산당의 추한 몰골과 사악하고 더러운 성격, 그것이 우리 중국 국민을 착취한 과정에 대해 지금껏 이렇게 상세하게 써낸 책이 없습니다. 이 책은 중공 마귀의 형상을 예리하고 섬세하고 통쾌하게, 그리고 하나 남김없이 그렸으며, 이 책을 본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박해당하고 착취당하고 괴롭힘당하던 과거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런 경험으로 인해 이 책을 다 보고나면 당신은 즉시 공감을 하게 됩니다.”
우크라이나 초대 대통령 레오니드 크라브추크(Leonid Kravchuk)는 여러 장소에서, 여러 언론에서, 그리고 많은 정치요인에게 ‘9평’ 러시아어판을 추천했습니다. 전 소련이 해체된 후, 그는 소련공산당에서 탈퇴했고 줄곧 소련의 과거사를 반추해 본다고 말했습니다. 늘 ‘9평’을 뒤져본 덕에 그는 과거와 오늘에 대해 명료하고 깊은 인식이 있게 되었습니다.
그 중, 국제 사회와 언론을 가장 진동시킨 것은 바로 ‘9평’이 일으킨 ‘전 세계 탈당 붐’입니다. ‘대기원’ 탈당센터의 통계에 따르면, ‘9평’이 전파된 10년 사이, ‘3퇴’ 인원수는 처음 몇 십, 몇 백 명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1억 8천 3백만 여 명으로 많아졌고, 지금도 계속 월 300만 여명, 매일 10만 여명, 매분 70 여명의 규모로 신속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터나 커람(Tunne Kelam), 유럽의회 의원]:
“사람을 매우 고무시키는 이 조류가 지속적 변혁을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를 보고나서, 나는 독재통치 하에서 살고 있는 사람 모두에게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자신이 공산당의 선전에 이용당하지 않도록 스스로 단속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지금 진행되는 ‘3퇴’입니다. 이는 평화적인 저항이지만, 스스로 그 체제를 멀리하고 선전과 거짓말을 멀리하는 행위입니다. 이는 시작일 뿐이지만 앞으로 계속 자기 존중을 회복해 가야하고 자신의 근본을 회복해 가야하며, 나중에는, 폭력과 거짓말의 체제아래에서 살아서는 안 된다는 결론을 내려야 합니다.”
2005년, 체코 전 대통령 바츨라프 하벨(Vaclav Havel)은 ‘9평’이 일으킨 중국 ‘3퇴’ 고조 현상을 어떻게 볼 것인가 하는 질문에 대해, 공산주의에 대항하는 가장 훌륭한 무기는 기술무기가 아니라 도덕, 이념과 지식 무기이며, 위험에 맞서서 용감하게 나서서 진리를 굳게 지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역사학자들은 ‘9평’ 이 책은 중국 본토 민중의 사상에 근본적이고도 철저한 변화를 가져다주었으며, 각성한 사람들이 일으키는 ‘3퇴’ 운동은 지금 바로 전 세계의 탈공(脫共) 운동을 최고점으로 밀어가고 있습니다.
터나 커람(Tunne Kelam): “나는 어떠한 한 가지 변화도 모두 개인으로부터 시작된다고 봅니다. 그 처음은 사람 내심의 변화로서 내심이 자유롭고 책임감 있는 공민으로 되는 것입니다. 현행의 체제를 대체할 수 있는 민주체제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많은 민중이, 바로 지금 중국에서 발생한 것처럼 집정당을 멀리할 때면 그럼 민주개혁은 곧 발생할 수 있습니다.”
‘9평’ 발표 전, 탈공(脫共) 운동이 동유럽에서 연달아 일어났지만, 공산당 정치체제를 해체하고 당수 초상과 공산 서적을 소각하는 등이었고, 공산주의에 대한 대다수의 인식은 그것이 인류에게 가져다 준 여러 가지 재난에만 국한되었을 뿐 그 본질과 근원에 대해서는 완전한 이해가 전혀 없었습니다.
‘9평’이 발표된 10년 동안, 전 세계의 탈공운동은 더욱 대규모적이고 더욱 철저한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우크라이나, 폴란드, 그루지아, 체코,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헝가리 등이 분분히 법제정과 결의안을 통해 전 공산당 세력을 제거하고 국가 내의 일체 공산주의적 상징, 공산당 문화와 영향을 제거했습니다. 유럽 의회는 2009년 ‘유럽의 양심과 전체주의 공산정권의 범죄’에 대한 공청회를 거행했고, 아시아에서는 2014년에 해내외를 들썩인 타이완 ‘해바라기 학생운동’ 그리고 홍콩의 ‘중환점령’ 운동이 발생했습니다. 이런 것은 모두 민중이 공산당 본질을 철저히 인식한 후 각성한 표현으로 여겨집니다.
[터나 커람(Tunne Kelam)]
“독재정권은 영원히 지속될 수 없습니다. 그것이 일찍 무너질수록 우리 모두에게는 더 좋습니다.”
사람들은. ‘9평’은 9개의 예리한 검과도 같아 중공의 뿌리를 철저히 잘라버렸다고 형용합니다.
NTD뉴스 장톈위(張天宇)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