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장지역에서 태어난 5각뿔 양 (인터넷사진)
중국 신장위구르자치구에서 뿔 다섯 개 달린 양이 발견돼 화제가 됐습니다.
바인궈렁저우(巴音郭楞州) 보후현(博湖縣)에 서 발견된 이 5각뿔 양은 한 살 반 정도 됐으며, 귀가 얼굴 양쪽을 덮을 정도로 길게 자라나 양떼 속에서도 유달리 눈에 뜨인다고 홍콩 둥왕은 보도했습니다.
이 양은 정수리에 2개, 왼쪽 귀 옆에 2개, 오른쪽 귀 옆에 1개의 뿔이 났으며 가장 긴 뿔은 16cm, 가장 짧은 뿔은 10cm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양 주인(69)은 “오랫동안 양을 길러봤지만 이렇게 많은 뿔을 가진 양은 처음”이라면서 자신이 살고 있는 오와터(敖瓦特) 마을과 인근 지역에까지 소문이 전해져 먼 곳에서 구경꾼이 찾아온다고 말했습니다.
현지의 한 수의사는 “양이 뿔이 여러 개 난 경우는 매우 보기 드문 현상”이라면서 “일반적으로 이런 현상은 교잡 양에게서만 나타난다. 아마도 어미양이 근친교배를 했을 수 있다. 근친교배로 유전자 변이를 일으켜 이런 현상이 나타났을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5각뿔 양의 출현에 대해 중국공산당이 멸망할 징조라는 해석도 제기됐습니다.
중국의 민간풍속에 정통한 한 인사는 “역사적으로 한 나라가 멸망하기 전에는 반드시 괴이한 현상들이 나타났다. 최근 기형아 출산이 늘어난 것도 마찬가지다. 중국공산당은 현재 형세가 매우 불안정하고 막다른 길에 봉착하여 뿔뿔이 흩어져가는 상황이다. 이런 시기에 5각뿔 양이 출현한 것은 중국공산당의 멸망이 가까웠음을 뜻한다”고 주장했습니다.
NTD뉴스 리뤄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