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5-04-14 07:15 PM]
4월 14일, 국게 중국어 매체 ‘따지웬’의 사이트 카운터에는, 중공의 3 단체인 공산당, 공청단, 소선대의 탈퇴를 성명한 사람 수가 2억 3만 1천여명에 도달했습니다. ‘9평공산당’이 세상에 나오면서 생겨난 ‘3퇴’물결은 당대 중국의 가장 위대한 정신각성 운동으로 칭송되고 있습니다.
따지웬 사이트에 따르면 당일, 3퇴 성명을 한 사람은 11만명이상이었습니다.
그날, 한 광둥 민중은 영문으로 쓴 3퇴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나는 중공의 선전에 속아 70년대에 소선대에 가입했다. 후에 나는 공산당이 어떻게 국내외에서 수많은 사람을 속이고 민중을 압박하여 그 통치를 유지했는가를 알게 됐다. 나는 박해로 목숨을 잃은 모든 사람을 위해 눈물을 흘린다. 이에 공산주의 모든 조직에서 탈퇴함을 선언한다.”
11년을 지속한 이 3퇴 운동은 2004년 11월, 따지웬에서 ‘9평공산당’ 사설을 발표하면서부터 시작됐습니다. 어떤 민중은 9평을 읽은 후, 중공의 탄압으로 6천만~8천만 사람이 비정상적으로 죽었음에 경악해서 중국공산당 관련 조직에서 탈퇴한다고 3퇴 성명서에 밝혔습니다. 어떤 ‘3퇴’자는 중공의 강제 낙태, 강제 철거 등 야만 정책의 피해자였고, 어떤 사람은 중공이 파룬궁 생체에서 장기를 적출한 행위를 참을 수 없다고 밝혔으며, 또 어떤 이는 체제내의 인사로서 중공의 기만 거짓에 협력하기 싫다고 밝혔습니다. 그들은 이런 변화의 과정은 자세히 3퇴 성명서 속에 기록 했습니다.
[리펑즈(李鳳智)]
“오늘 공개적으로 나서게 된 것은, 중공의 국내안전보위부서에도 정의의 목소리가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서입니다.”
[왕여사, 3퇴 자원 봉사 도우미]
“반부패 업무국의 한 사람은 제가 그에게 ‘3퇴’를 말하자 즉석에서 동의했습니다. 제가 가명으로 퇴출하라고 하니 그는 가명은 필요 없고 실명으로 퇴출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는, 이 몇 년 동안 근무하면서 공산당을 확실히 간파하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3퇴란 공산당, 공산청년단, 소년선봉대에서 탈퇴하는 것을 일컫습니다. 현재, 매일 3퇴하는 인원수가 평균 10만명을 초과하는데 이는 약 10년 전의 10배입니다.
전 공산국가 우크라이나의 신문 ‘우크라이나 청년보’는 작년 말에 중국의 3퇴 물결을 중요하게 보도했습니다. 소련공산장 집권 시기, 우크라이나도 대 기근이라는 인재(人災)를 만났고, 국가 테러주의로 인해 인권상황이 말이 아니었습니다. 금년 4월 9일, 우크라이나 의회는 자국에서 나치와 공산당의 표지 및 사상을 금지한다는 역사적 의결을 통과시켰습니다. 오늘의 중국 민중의 3퇴 물결 역시 공산당이 중국에서 붕괴되는 과정입니다.
[앙드레 페르코프스키(Andre Perkowski) 박사, 러시아 전략 센터 전무이사]
“나는 탈당이라는 이 정신 운동의 성공을 축원합니다. 억단위의 사람이 공산당 조직에서 벗어났습니다. 미래의 10년 동안에 더욱 많은 억단위의 사람들이 이 범죄 조직을 벗어나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그것은 더는 존재하지 못할 것입니다.”
3퇴 인원수가 2억을 넘자, 따지웬은 14일 특간을 출간해, 억만인이 ‘3퇴‘한 것은 사람들이 공산당이 없는 중국을 지향하고 있으며, 중국 사회의 안정적인 변신을 위해 가장 튼튼한 기초를 다지고 있으며, 역사 대 변동의 천둥 소리를 분명히 들을 수 있게 됐음을 설명한다고 걸론내렸습니다.
NTD 뉴스 린란(林瀾)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