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5-03-23 04:20 PM]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상하이 증시, 신규자금 유치 난관에 부딪혀
지난해 11월 후강통(滬港通, 상하이와 홍콩 증시의 교차거래를 허용하는 제도)이 개시된 이후 상하이 증시로 유입되는 자금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홍콩거래소는 다른 시장으로 거래 범위를 넓혀 이 문제를 해결하자고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중국의 거래 시스템이 번거롭다고 생각하고 있고, 상하이와 홍콩 증시 감독관리 규정에도 차이가 있어 불편해합니다. 일부 은행은 새로운 규정도 더 많은 투자자를 끌어들이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랑스 RFI
홍콩 화정회, 장학금 지급 약속 불이행
관료 2세와 유학파로 구성된 홍콩 화정회(華菁會)는 홍콩 특별행정구 장관 렁춘잉(梁振英)이 명예 찬조인(贊助人)을, 중공의 홍콩마카오사무실 전 책임자 천줘얼(陳佐洱)의 딸 천칭(陳晴)이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홍콩의 대학과 전문대학 졸업생 수 명이 이 단체로부터 받기로 한 회비와 장학금 일부를 3년째 받지 못하고 있다고 호소했습니다. 화정회 측은 행정착오라고 해명했습니다.
전 세계 따지웬시보
저우융캉의 심복 2명 기소돼
23일, 다년간 저우융캉(周永康)을 수행한 전 중국석유천연가스그룹 부회장 왕융춘(王永春)과 쓰촨성 문련(文聯, 문학예술계연합회) 전 주석 궈융샹(郭永祥)이 기소됐습니다. 최근 저우융캉의 장기이식 연루 내막과 보시라이(薄熙來)의 사조직 정치활동죄가 중공 정부 측에서 제기된 것은 저우융캉 사건 처리의 수위가 높아질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미국 자유 아시아 방송
둥관징청 노동자 천여 명, 연일 파업
둥관징청(東莞精成, 둥관징청과학기술유한회사)의 노동자 천여 명이 주택적립금과 관련한 복지 문제로 일주일 동안 파업을 벌였습니다. 월요일에도 파업이 계속된 가운데 회사측은 여전히 한치의 양보도 없이 노동자들을 위협했습니다. 한 노동자는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당국은 2년이 지난 위법행위는 추궁하지 않는다는 규정이 있어, 노동자들은 사법절차에 의지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어 파업 등의 수단으로 회사를 압박해 해결할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