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5-03-11] (한,중)

 

[www.ntdtv.co.kr    2015-03-11 05:00 PM]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후진타오의 무기력 목격한 시진핑, 군부 통제 강화

국제사회는 전 중공 군사위원회 주석 후진타오(胡锦涛)가 군부를 제대로 장악하지 못했다고 평가합니다. 당시 미국 국방부 장관을 지낸 게이츠는 자신이 베이징을 방문했을 때 후진타오가 중공 군부의 비행훈련에 몹시 당황해 했다고 말했습니다. 시진핑은 장쩌민이 쉬차이후(徐才厚)와 궈보슝(郭伯雄)을 이용해 후진타오를 농락하는 것을 목격하고 군부를 엄격하게 다룰 결심을 굳혔습니다.


영국 데일리 텔레그래프
애플워치 4월 판매, 선전에서는 이미 가짜 출현

애플워치가 공개된 지 24시간도 안 돼 중국 선전(深圳)에서 가짜가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단 25파운드로 정품의 1/10 정도입니다. 인터넷에는 숫자 크라운을 포함해 진짜를 방불케 하는 홍보물이 등장했습니다. 사실 이 가짜 상품은 1월 초 미국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에 등장한 바 있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 저
중공, 대규모 국영기업 통합 준비 중

중공 지도자들이 10만 개의 국영기업 재편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자원, 전자통신 등의 기업을 통합해 최대 기업을 2025년에 상장 기준에 부합하도록 한다는 구상입니다. 하지만 경제학자 장밍(张明)은 당국이 국영기업의 규모를 키우는 것은 민영기업에 타격을 주고 민영기업과 한 약속을 역행하는 조치라고 말했습니다.


일본 레코드재팬(recordJapan) 사이트
중국 관광객 폭주로 일본인 호텔 이용 곤란

일본이 중국 관광객의 인기를 끌면서 2014년 처음으로 중국 관광객이 2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3월까지의 벗꽃 시즌에는 중국 관광객의 호텔 예약이 넘쳐 일본 내국인에게 충분한 객실이 돌아가지 않는 상황입니다. 일부 중국 관광객은 심지어 2016년에 묵을 방을 벌써 예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