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5-03-04] (한,중)

[www.ntdtv.co.kr   2015-03-04 04:00 PM] 


시드니 모닝 헤럴드
이슬람국가, 러시아, 중국은 모두 파시즘 국가

파시스트 국가는 권력이 집권계층에 고도로 집중되어있고 국민보다는 국가의 이익을 우선시한다는 명분으로 사욕을 채웁니다. 중국, 러시아, 이슬람국가 등은 표면적으로는 서로 다른 정치체제로 보이지만 실질적으로는 모두 파시즘에 속합니다. 그들은 모두 민주주의를 외면하고 폭력을 추구하며 대내적으로는 숙청을, 대외적으로는 도덕도 법도 무시하는 확장정책을 씁니다.



전 세계 따지위안 시보
쩡칭훙의 조카딸, 판타지아 실적발표회에 또 불참

중공 양회가 열리기 전, 중기위가 경친왕(慶親王, 청나라 말기 부패하고 무능한 왕족의 대명사와 같은 인물)에 대한 문장을 내놓았는데요, 이는 중공의 전 부주석 쩡칭훙(曾慶紅)이 부패척결의 최신 목표임을 암시한 것입니다. 쩡칭훙의 조카딸 쩡바오바오(曾寶寶)는 판타지아 홀딩스 설립자 겸 상무이지만 3일에도 회사 실적발표회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저우융캉에게 사고가 생긴 후 판타지아에도 찬바람이 몰아치고 있으며, 쩡바오바오가 실종되었다는 소문까지 나돌고 있습니다.



영국 BBC
중공의 경제 통계는 심각하게 조작된 것

중공 정치협상위원인 국가심계서(審計署) 전 심계장 둥다셩(董大勝)이 수요일, 과거 수 년간 중국의 경제 통계는 심하게 조작된 것이었다고 밝혔습니다. GDP 수치, 재정수입, 투자 등 모든 분야의 수치가 신빙성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국제사회는 오래 전부터 중공의 통계 조작에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번 일은 중공의 전직 관료가 처음으로 경제 수치 조작을 시인한 것입니다.



프랑스 RFI
중공의 올해 군비지출 증가는 10% 내외
 
수요일, 중공 정부는 올해 군사비 예산이 2014년보다 10% 정도 증가해 적어도 1,45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증가폭은 경제성장 속도를 넘어 선 것이며 연속 5년 째 두자리수로 증가한 것입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실제 군사비 증가폭은 발표 수치보다 훨씬 높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