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5-02-18 03:40 PM]
따지웬시보
장쩌민 비판했던 뤼지아핑, 병보석으로 출옥
장쩌민의 매국노 본성과 매국행위, 지하당 설립 거짓 주장, 열사의 자녀로 위장한 것 등의 이력을 폭로해 징역형을 받았던 역사학자 뤼자핑(呂加平)이 섣달 그믐날 병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네티즌들은 열화같이 댓글을 올렸습니다. “새해에 좋은 소식이다. 정의는 늦게 올 수는 있어도 결석하지 않는다.”, “이왕 뤼 선생이 출옥했으니 당연히 장 두꺼비가 들어가야 한다.” 분석가들은 새해에는 장쩌민의 죄값 청산이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자유 아시아 방송
국경없는 여성인권, 중공 한자녀 정책 비난
미국 여성단체 `국경없는 여성인권`이 수요일, 성명을 통해 중공 당국은 강제로 실시하는 한자녀 정책을 통해 지속해서 생명을 학대하고, 부녀자의 권익을 역사상 유례가 없는 정도로 침범하고 있다며, 중공은 국민의 출산과 육아에 대한 통제를 현재 전혀 완화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의 소리
중국 1월 외환 보유액 감소는 자금 유출을 의미
중국 중앙은행의 최신 발표에 따르면 1월에 중국 금융기관의 외환 보유액이 1,082억 위안 (약 172억 달러)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는 연속 2개월째 천억 위안 이상 감소한 것으로, 자금의 대외 유출과 중국 경기하락 가속화, 그리고 위안화에 대한 시장의 믿음이 무너지고 있음을 방증합니다.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후강퉁 졸속 시행으로 기대수준 미달
후강퉁(滬港通, 상하이와 홍콩 주식시장의 거래를 교차 허용하는 제도)이 작년 11월 부터 지금까지 시행돼 왔지만, 거래 총액은 예상치의 1/3에 불과합니다. 일부 펀드 매니저들은 베이징이 이를 지나치게 졸속 시행하여 조정해야 할 문제가 산적해 있어 투자자들을 망설이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최근 중국 증시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이미 감소세로 돌아선 것도 중요한 원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