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5-02-11] (한,중)

[www.ntdtv.co.kr   2015-02-11 03:00 PM]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중국 해커, 포브스 등 수천 개 미국 기업에 침입

중국발 해커가 미국의 유명 경제지 포브스의 홈페이지에 침입한데 이어 수천 개의 미국 유명 우량기업에 침입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중에는 미국 국방부의 군사 도급회사, 은행 등도 포함됐습니다. 현재 확인된 바로는 이 해커들의 배경은 베이징의 중공 당국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CNBC
미국, 중국의 수출보조금 문제 또다시 맹비난

미국 무역대표부의 마이클 프로만은 수요일, 중공 당국이 수출보조금을 지급해 WTO 가입 당시의 약속을 위반하고, 기업과 개인의 공정한 경쟁 등 모든 규칙을 해쳤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은 이미 중국의 불공정한 보조금 문제를 WTO에 제소한 상태입니다.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중국 증시, 올해 아시아에서 최대 하락

상하이 증시가 전고점을 기록한 1월 26일 이후 7.2% 하락했고, 올해 들어서도 2.9% 하락해 아시아 증시 중에서 최대 하락폭을 보였습니다. 전 세계 대형 증시 중에서 낙폭이 중국을 초과한 곳은 베네수엘라 밖에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중국 증시가 하락한 원인이 중국 경제가 날로 악화하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외부 세계는 과도한 차입금이 대규모 신규상장(IPO)을 노리고 증시에 몰려드는 것에 대해서 우려의 눈길을 보내고 있습니다.


미국 CNN Money

중국의 심각한 오염으로 외국인 관리자 고용 어려워

미국 상공회의소는 중국 내 미국 기업의 절반 이상이 해외로부터 숙련된 관리자를 초빙하지 못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중국의 심각한 대기오염과 각종 환경오염으로서, 외국인들이 중국에서 일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