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5-01-30] (한,중)

[www.ntdtv.co.kr   2015-01-30 04:20 PM]​​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중국의 과잉 부채와 과잉 건축

중국의 경제성장율이 계속 하락한 끝에 작년에는 1990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동안 중국 경제는 주로 부동산 개발이 지탱해 왔습니다. 대부분 개발업자는 대규모 대출금으로 사업을 벌였고, 현재 중국 부동산 시장은 극심한 침체기에 놓여있습니다. 건물은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있으며 중국에 또 하나의 금융폭풍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미국의 소리

중공 교육부 장관, 서방세계 가치관에 선전포고

중공 교육부 장관 위안구이런(袁貴仁)이 목요일, 고등학교의 이데올로기 통제를 강화해 서방세계의 가치관을 가진 교재가 중국 교실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네티즌과 지식인 계층이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어느 학자는 중국공산당의 부패 정도가 이미 서방세계의 자본가 계급을 훨씬 넘어섰다며, 이런 식의 통제는 효과를 발휘하기가 아주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자유 아시아 방송

휴먼 라이츠 워치 보고서, 중국의 인권상황 대폭 후퇴 

국제 인권단체 휴먼 라이츠 워치가 발표한 전 세계 인권 연례보고에 따르면 2014년 중국의 인권상황이 심각하게 퇴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정부인사에 대한 당국의 탄압이 과거 10년 중 가장 심했고, 노동교양소를 대신하여 흑감옥(사설감옥)이 극성을 부렸습니다. 국민들이 법적 절차 없이 체포되는 일은 더 심해져서 자유와 권리가 크게 퇴조했습니다.

 

영국 BBC

중공의 부패척결, 작년에만 23만 2천 명 처벌

중공 중앙기율검사위원회 서기 왕치산(王岐山)이 2014년에는 모두 272만 건의 제보가 접수돼 22만 6천 건을 정식으로 조사했고, 23만 2천 명이 처벌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또 탐오, 수뢰, 월권행위 등 직무범죄에 대해 5만 5천 명을 입건 수사했고, 국외로 도피한 사람도 500여 명을 처벌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중공 관료 부패의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