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5-01-19] (한,중)

 

[www.ntdtv.co.kr   2015-01-19 02:20 PM]

 

워싱턴 포스트
중국 증시, 6년만에 최대 낙폭

중국 증감회(證監會, 증권 및 선물 사무감찰위원회)는 중신(中信), 하이퉁(海通), 궈타이(國泰)의 3대 증권사에 대해 융자와 융자채권 등 신용계좌 개설을 중지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월요일, 상하이 주식시장은 개장 초부터 8.3%까지 폭락하다 7.7%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많은 개미 투자자가 자금이 묶이거나 시장에서 떨어져 나갔고, 증시와 밀접한 관계인 위탁대출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분석가들은 단기적으로 주식시장이 하락 추세를 보일 것으로 진단했습니다.

 

영국 BBC

중국 전 교육부 대변인, 중국의 언어교육 비판
  

최근 전 중공 교육부 뉴스대변인 왕쉬밍(王旭明)이 현재 중국의 교육에 많은 문제가 있고, 특히 언어교육 측면에서는 가르치지 말아야 할 내용이 많다고 말했는데요, 여기에 네티즌들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한 네티즌은 언어교육 교재는 우민(愚民)화 교재의 전형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한 네티즌은 언어뿐 아니라 정치, 역사 교육 중 현대사는 더욱 가르치지 말아야 할 것들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네티즌은 관리들이 퇴직하고 나서야 바른 말을 한다고 탄식했습니다.
 

미국의 소리

중공 당국, 마이크로소프트 해킹의 범인으로 지목돼
  

중공 왕신반(網信辦, 국가인터넷정보사무실)이 중국 내 아웃룩(마이크로소프트의 전자우편 소프트웨어) 이용자들의 정보를 해킹한 것으로 지목됐습니다. 이들은 사용자들에게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전자우편을 이용할 수 없게 하는 한편, 사용자의 대화 내용을 훔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번 해커 공격은 인터넷 정보 안전을 직접 통제하기 위해 중공 당국이 벌인 행위로 알려졌습니다. 

 

국 자유 아시아 방송

지난해 중국 에이즈 감염자 10만 4천 명 증가
 
중공 관영언론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에이즈 감염자와 환자가 10만 4천 명 증가했습니다. 이는 전년도보다 21.2% 증가한 것이며, 현재 총 감염자수는 81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은 양성(兩性)행위의 범람을 중국 에이즈 확산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