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12-22 03:20 PM]
프랑스 RFI
반부패로 700명 낙마, 산시성이 가장 심각
통계에 따르면 2012년 말부터 올해 말까지 2년 동안 중국 전체에서 약 700명에 달하는 관리가 부패사건으로 조사를 받고 낙마했습니다. 만약 지역별로 나누어 본다면 산시(山西)성은 전국에서 부패가 가장 심각한 지역입니다.
영국 가디언
중국 의사, 수술 중 단체사진 촬영 처벌받아
며칠 전 시안(西安)시 펑청(鳳城)병원 의료진이 수술 도중에 촬영한 단체사진이 웨이보에 올라와 수많은 논쟁과 비난을 샀습니다. 네티즌들은 수술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의사가 환자의 안전을 생각하지 않았고, 의사로서의 도덕성이 조금도 없다고 비난했습니다. 궁지에 몰린 펑청병원 측은 당사자들을 이미 처벌했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BBC 중국어 사이트
청룽 아들 팡쭈밍, 마약 혐의로 기소돼
홍콩 스타 청룽(成龍)의 아들 팡쭈밍(房祖名)이 다른 사람의 마약흡입을 도운 혐의로 22일 베이징에서 기소됐습니다. 팡쭈밍은 이미 8년 동안 대마초를 피워왔음을 깨끗이 시인했습니다. 경찰은 그의 집에서 100여 그램의 대마초를 찾아냈습니다. 형법대로라면 팡쭈밍은 3년 이하의 유기징역과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대만 리버티 타임스
보시라이 부부는 감옥에, 아들은 외국에서 흥청망청
보시라이(薄熙來)와 구카이라이(谷開來) 부부가 지난해 부패와 수뢰 등 혐의로 구속됐는데요, 그들의 아들인 보과과(薄瓜瓜)가 얼마 전 뉴욕 5번가의 고급 백화점에서 중국인에게 발견됐습니다. 그는 두 손에 유명 상표의 명품을 가득 들고 여전히 아주 부유하게 생활하고 있음을 과시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