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4-12-15] (한,중)

 

 

[www.ntdtv.co.kr  2014-12-15 03:00 PM] 



영국 로이터
중국은 홍콩 민주인사를 어떻게 감시하나

홍콩 민주파 의원 투진션(塗謹申)과 중환점령 발기인 쳔지엔민(陳健民)이 오랫동안 중공 비밀 정보기관의 감시를 받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나중에 경찰에 체포됐지만, 즉시 조용히 석방됐습니다. 내막을 아는 사람이 폭로한 데 따르면 중공 정보기관은 오랫동안 홍콩 전투경찰 출신자들을 끌어들여 홍콩의 중요인물들을 대상으로 미행, 감시, 심지어 비밀자료 수집까지 감행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RFI
중국 전체에서 보고된 나관은 3,200명

중공 정부 통계로는 2014년도 전국 부처급(副處級) 이상 나관(裸体做官, 가족과 재산을 외국으로 보내고 단신으로 중국에서 공직을 수행하는 관리)이 등록된 사람만 3,200명인데요, 실제로는 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광둥성(廣東省)에서만 천 명이 넘는 나관이 배우자와 자녀를 외국으로 이주시켰습니다. 적지 않은 나관은 심지어 당정, 군사, 외교, 국가안전 등 중요 직무까지 수행합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
중국 전자담배 유행, 감독관리는 소홀

전자담배가 갈수록 많이 보급되는 가운데 중국에서는 올해 벌써 3억 개비의 전자담배가 생산됐습니다. 하지만 관련 감독관리 규정이 부실해 품질이 불량한 전자담배가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전자담배 속의 니켈 성분은 일반 담배의 4배에 이르고, 심지어 일부 전자담배에는 중금속과 발암물질도 들어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국의 소리
중국 인권상황 지속 악화

중공 정부가 요즘 법에 의한 통치를 계속 주장하는데요, 한 중국 문제 전문가는 지난 1년간 중국의 인권상황이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또 중공이 여전히 당의 권위를 법률 위에 두어 구속되는 반정부 인사가 증가하는 등 인권상황 악화가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