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12-01 08:32 PM]
올해 1월 장쑤(江苏)성 롄윈강(连云港)시 경찰은 브라질 광우병 전염 지역에서 밀수해온 광우병 쇠고기를 중국에서 판매한 사건을 해결했다.300톤에 가까운 문제의 쇠고기가 압수됐는데 롄윈강 지역에서만 1억 위안이 넘는 광우병 쇠고기가 이미 판매된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까지 용의자 27명이 체포됐다.
중국 언론이 보도한 데 따르면 올해 1월에 롄윈강(连云港)시 관윈(灌云)현 식품안전위원회가 한 농산물 시장에서 어떤 사람이 가짜 쇠고기를 팔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한다. 그 쇠고기는 값이 터무니없이 쌌다. 당시 쇠고기 한 근이 30~40위안이었지만, 그 가짜 쇠고기는 한 근에21~22원이었다.
보도는 또 이 쇠고기가 브라질에서 수입한 것이며 불법 경로를 통해 중국에 들어왔다고 전했다. 또 관윈현에서는 탕(汤) 모 씨, 런(任) 모 씨, 원(温) 모 씨 등 3명이 브라질 쇠고기를 팔았고, 그들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공급상은 총 8명이며 그중 4명은 쉬저우(徐州), 4명은 광둥(广东)에 있었다고 전했다.
3월 5일, 쉬저우(徐州)에서 체포된 중개상 천(陈) 모 씨, 쉬(许) 모 씨 등7명의 용의자와 관윈에서 체포된 3명의 용의자로부터 압수한 냉동 브라질 수입 쇠고기 부산물은 300톤에 달했다. 현재 수사는 다른 성으로 계속 확대되고 있다.
쉬저우 4개 범죄 조직 용의자 7명의 진술에 따르면 2012년 말 브라질 쇠고기가 판매 금지된 후 그들은 다른 성의 몇 개 지역으로 여전히 값싼 브라질 쇠고기를 들여와 폭리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그래서 지난해 초부터 다른 경로를 통해 들여온 물건을 장쑤와 주변 성에서 팔기 시작했는데, 롄윈강 지역에서 판매한 것만 1억여 위안어치에 달한다.
수사 과정에서 드러난 불법 판매 네트워크는 아주 방대했고, 롄윈강에만8개의 조직이 있었다. 압수한 브라질 쇠고기 300여 상자의 가격은 30여만 위안에 달했다. 롄윈강 현지의 쇠고기가 팔리지 않자 많은 쇠고기 판매점이 어쩔 수 없이 단(单) 모 씨에게서 고기를 들여와야 했다. 단 모 씨는 약간의 가격을 보탠 쇠고기를 팔아 거액의 불법이익을 얻었다.
알려진 데 따르면 광우병은 일종의 전염병이며 소만 감염되는 것이 아니라 인류도 감염될 수 있다. 브라질 수입 쇠고기와 관련 제품의 판매를 금지하는 것은 브라질 광우병이 중국에 상륙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