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12-01 04:00 PM]
영국 BBC 중국어 사이트
중국 제조업 활동, 11월에도 감소 지속
중공 정부가 공개한 수치를 보면 중국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가 11월에 50.3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경제활동 증가와 감소의 경계선에 근접한 것으로서 6월 이후 최저치입니다. 또한 11월 중국 부동산 가격도 연속 7개월째 하락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경제 통계수치가 예상보다 낮아 올해 중국은 정부가 정한 7.5%의 경제성장률 목표를 달성할 방법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15년만에 처음으로 경제성장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영국 가디언
홍콩 민주항쟁을 보는 관점
권력을 장악하려는 욕심이 아주 강한 중공 당국은 외부로부터의 어떠한 도전이나 논평을 두려워합니다. 이는 이번 홍콩 우산혁명을 거치면서 뚜렷이 나타났는데요, 중공은 아직도 홍콩 경찰을 동원해 폭력을 휘두르고, 시위 군중을 1개월이 넘도록 구속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저항하는 시민이 확실히 감소했지만, 이는 절대 중공이 승리했다는 뜻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중공은 여전히 대다수 홍콩인들의 민주자치를 향한 결심을 거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포브스 잡지
중국 경제 다시 침체, 주가도 하락
중국의 11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가 다시 떨어져 제조업이 쇠퇴할 가능성이 아주 높아졌고 국제 주가 하락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물론 제조업이 중국 경제를 이해하는 하나의 지표에 불과하지만, 현재 중국 경제는 달리 발전을 지탱할 수 있는 힘이 전혀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미국 자유 아시아 방송
중국 변호사 수백 명, 법정질서교란죄 초안 반대 서명
며칠 전 중국 변호사 500여 명이 연대서명으로 정부가 심의 중인 `형법 수정안(9)` 초안 중 변호사의 자유 변론 권리를 제한하는 법정질서교란죄의 입법 취소를 호소했습니다. 변호사들은 중공 치하의 법정이 항상 당정 관리의 간섭을 받아 형벌 남용을 야기한다고 생각하며, 이 초안의 진정한 목적은 인권변호사를 협박해 감히 입을 열지 못하도록 하는 데 있다고 여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