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4-11-28] (한,중)

 

[www.ntdtv.co.kr  2014-11-28 03:40 PM]​​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타이완 구합일 선거에 중공 긴장

토요일 거행되는 타이완 구합일 선거(九合一選舉, 시장, 시의원, 향진대표, 촌리장 등 9가지 지방자치단체 대표를 한번에 선출하는 타이완의 선거)를 중공 당국이 긴장 속에 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이베이와 타이중 양대 도시는 전통적으로 국민당 지지가 우세했지만, 이번 시장 선거에 나선 국민당 후보들은 지지율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최근 국민당이 중공과의 밀착 정책을 사용하고 있음이, 타이완인들의 중공에 대한 태도와 상반되기 때문입니다.

영국 BBC 중국어 사이트
광둥성 정협 주석, 심각한 기율 위반으로 수사받아

광둥성 정협(정치협상회의) 주석 주밍궈(朱明國)가 심각한 기율 및 법률 위반으로 조사를 받아 중공 18대 이후 7번째로 조사를 받는 정성부급(正省部級) 낙마 관리가 됐습니다. 그는 하이난, 충칭, 광둥 등 3개 성의 정법위 서기를 지냈고, 광둥성에서는 기율검사위원회 서기를 지냈습니다. 그는 재임 중 조사를 받는 성급(省級) 정협 주석으로는 쓰촨성 전 정협 주석 리충시(李崇禧) 이후 두 번째입니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중국 GDP 투자 6조 8천억 달러 허공으로 사라져
 

중공 국가발전개혁위원회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중공 당국이 2009년부터 2013년까지 경제성장률 회복을 위해 대규모 자금을 투입했지만, 그중 적어도 6조 8,000억 달러가 돈만 날린 `무효투자`로 밝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금융시스템에도 수많은 악성 부채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자유 아시아 방송

저우융캉의 외조카 출국금지 10개월, 캐나다 복귀 못해 

  
전 정치국 상무위원 저우융캉의 처제 쟈샤오샤(賈曉霞)의 아들 쟈웨한(賈約翰)이 올해 초에 캐나다에서 중국으로 귀국한 후 당국의 출국금지 조치로 인해 10개월이 넘도록 중국에 머물고 있습니다. 외부에서는 당국이 그의 어머니 쟈샤오샤를 강제로 귀국시켜 조사에 협조하도록 하려는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쟈샤오샤는 저우융캉과의 관계를 등에 업고 중국석유(CNPC)에 낙하산을 타고 진입해 중국석유의 캐나다 주재 고위 경영자가 됐습니다. 또 그녀가 모은 재산은 수십억 달러에 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