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11-13 05:17 PM]
캐나다 로이터
캐나다 전문가, 중공 해커가 인권단체 홈페이지 공격
캐나다대학 과학기술 전문가가 밝힌 데 따르면 중국을 거점으로 한 해커 집단이 인권조직, 인권운동가, 기자, 그리고 파룬궁을 비롯한 신앙단체 등이 개설한 홈페이지를 계속해서 공격하고 있는 것이 발견됐습니다. 이 전문가는 이런 해커 공격을 중공 당국이 직접 감행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한 것은 반드시 허가를 받아야만 진행할 수 있고, 중공이 이익을 얻게 된다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포린 팔러시
미중, 전쟁 대비에 적극적
오바마와 시진핑이 기후변화 등 여러 항목에 합의를 도출했지만, 실제로는 양국이 모두 적극적으로 전쟁에 대비하고 있어 상황 변화에 따라 양국 사이에 언제든 군사 충돌이 일어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원인은 중공 군부가 내부적으로 항상 미국을 적으로 선전하고, 군비도 계속 확장하고 있어 미국이 아태 지역에서 군사평형 유지의 필요성을 느끼는 것이며, 쌍방은 모두 결전에 대비한 마음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
미중 오염물 배출 감소 약속에 의문 쏟아져
오바마와 시진핑이 오염물질 배출 감소를 약속했지만, 전문가는 중공 당국의 계획에는 많은 불확실성이 존재하고 나아가 명확한 실행계획이 전혀 없다고 분석했습니다. 지난 2년간 중국 내 수많은 도시의 오염정도는 전 세계에서 으뜸이었습니다. 이번의 미중 배출 감소 협의는 일정 부분 중국 내부의 민원 해소를 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중국 10월 공업생산 및 소매 침체 가속
중공 정부 발표 수치에 따르면 10월 중국 공업생산량 증가폭이 기대에 못 미치는 7.7%으로 떨어졌고, 같은 기간 소매업 매출도 11.5% 성장에 그쳐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연속 5개월 동안 침체해 중국 경제의 하락 추세가 올해 4분기까지 이어지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부동산 시장의 침체가 계속돼 공업생산의 감소 뿐 아니라 동시에 소비자의 자신감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