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4-11-11] (한,중)

 

[www.ntdtv.co.kr  2014-11-11 03:00 PM ]​​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미중, 군사충돌 방지를 위한 협정 체결 예상

미국 관리가 밝힌 데 따르면 미국 오바마 대통령과 시진핑이 수요일 회담에서 군사충돌 방지를 위한 두 가지 합의사항을 발표할 것이라고 합니다. 한 가지는 앞으로 만약 중대한 군사훈련을 하게 되면 반드시 상대방에게 미리 통지하는 것입니다. 또 하나는 해상이나 공중에서 양쪽 군대가 만났을 경우를 위한 행동규칙을 정한 것입니다.


영국 데일리 텔레그래프
천팡안셩, 사랑하는 홍콩이 눈앞에서 붕괴하고 있어

홍콩 전직 정무사(政務司) 사장 천팡안셩(陳方安生)은 영국 데일리 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베이징 당국이 민주화를 요구하는 홍콩 시민에게 양보해야만 우산혁명이 끝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중공이 홍콩을 다스린 지 17년이 됐지만, 민심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완전히 상반된 입장을 고수해 민심에서 갈수록 멀어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
미국 대사관 자료는 중국 대기오염 수치로 사용불가

APEC 기간 베이징의 푸른 하늘을 책임지기 위해 수천 개의 공장이 휴업하고, 수백만 명의 사람이 차를 몰고 나가지 못하고, 심지어 베이징 주재 미국 대사관의 대기오염 관측 수치도 중공의 명령에 따라 사용이 금지됐습니다. 이는 베이징 당국이 가벼운 오염이라고 발표할 때 미국 대사관 수치가 건강에 아주 나쁘다고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시민들은 선진국가에서 대기오염 해결에 20년이 걸렸지만, 중국에서는 1분이면 족하다고 풍자했습니다.


미국의 소리 중국어 사이트
오바마는 인터넷 개방을, 중국 전문가는 수호를 호소

화요일,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베이징에서 열린 APEC 회의에서 중공 정부에 인터넷을 개방하고,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상업비밀 절도를 그만두라고 호소했습니다. 그런데 중공 공정원(工程院) 원사(院士) 니광난(倪光南)이 즉각 성명을 발표해 인터넷 공간도 중국의 영토라며 보호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즉시 이를 조롱하며 `과연 중국에는 인터넷 만리장성이 있다`는 글을 올리는가하면 심지어 `골이 빈 원사`라며 니광난을 비난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