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10-31 04:00 PM]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중국 GDP 수치는 고무줄?
중국의 3분기 GDP 성장률이 5년 만에 최저수준인 7.3%로 하락했다고 중공 당국이 밝혔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는 실제 수치가 훨씬 더 낮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원인은 중국 부동산 시장 침체가 GDP를 끌어내리고 있고, 다른 분야의 성장도 부동산 침체의 악영향을 벗어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중공 당국이 수치를 조작함으로 인해 정부 측 수치는 전혀 신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전반적인 중국 경제는 확실한 하락 국면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국 BBC
중국 부패 관리 집에서 사상 최대 규모 현금 발견
올해 5월 국가 에너지국 석탄부 부부장 웨이펑위안(魏鹏远)이 체포됐는데요, 당시 경찰은 그의 집에서 무려 1억 위안에 달하는 현금을 찾아냈고, 심지어 현장에서 이 돈을 세던 지폐계수기 4대가 과열로 망가졌습니다. 그런데 금요일, 검찰은 웨이펑위안의 집에서 2억 위안에 달하는 현금을 추가로 찾아내 중공 부패 관리의 집에서 발견된 현금 액수 중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타임지
SAT 고시 대규모 부정행위로 점수 발표 연기돼
10월 11일 미국 대학 수학능력평가시험(SAT)에 참가한 중국과 한국 학생 일부가 첨단 전자 장비를 이용한 집단 부정행위를 고발당했습니다. 미국 교육과정평가원은 이미 조사에 착수했고 나아가 엄중한 부정행위를 비난했습니다. 당일 시험에 참가한 학생은 성적표를 받는 날짜가 늦춰질 것으로 보입니다.
홍콩 명보
형법 수정안은 언론과 인권을 말살
중공 당국이 현재 심의 중인 형법 수정안 초안에서 비록 9개 항의 비폭력 범죄에 대해 사형을 면제했지만, 동시에 인터넷 범죄에 대한 항목 수를 늘려 인터넷상의 언론 공간을 압박하고 나섰습니다. 이밖에 변호사들은 법정질서교란죄의 적용 범위를 넓힌데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권변호사, 피고, 방청객 등을 겨냥한 것으로, 앞으로 인권 사건에 대한 변호가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