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4-10-30] (한,중)

[www.ntdtv.co.kr 2014-10-30 04:00 PM]

 

영국 로이터

중국은행 신용위기 공포, 서부 지방에까지 미쳐

 

중국 5대 은행의 최신 뉴스에 따르면 은행업계에 쌓인 회수불능채무 잔고가 3개월 연속 급속히 불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중국 경제를 지속 침체시키면서 소형기업의 생존을 어렵게 할 뿐만 아니라 신용 위기 폭발의 뇌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신용 위기는 폭풍처럼 연해 지역에서 서부 지역으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자유 아시아 방송

벨기에 미생물학자, 중국에 에볼라 폭발 위험 경고

 

벨기에의 한 미생물학자가 중국은 에볼라가 폭발할 가능성이 가장 큰 나라라고 지적했습니다. 현재 중국은 아프리카의 최대 교역국입니다. 최근 몇 년간 베이징 당국은 아프리카와의 외교접촉을 더욱 늘렸고, 만 명이 넘는 중국인이 아프리카에서 일합니다. 바이러스 보균자가 중국으로 귀국할 가능성이 아주 높지만, 현재 공항의 탐지 시스템은 감염된 여행자를 가려낼 능력이 전혀 없습니다.

 

미국 블룸버

중국 부동산 가격 10% 추가하락 예상

 

중국 부동산 시장이 지속 침체되는 가운데 써우팡홀딩스(搜房控股公司)는 과거 2년간 중국 부동산 가격이 지나치게 빨리 상승한 관계로 올해 중국 부동산 가격이 다시 10% 정도 떨어질 수 있고, 이 하락세는 2015년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올해 들어 9월까지 전국 부동산 거래량은 11%나 감소했습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

중국의 해양 운수 대기 오염은 육지 교통 오염을 능가

 

화요일, 미국 내 환경보호 단체인 천연자원보호협회(NRDC)가 발표한 최신 보고서에서 중국발 화물선이 심각한 오염원으로 지적됐습니다. 중국 화물선들은 유황이 대량 함유된 저가 연료만 사용해 심각한 대기오염을 일으키며, 한 척의 화물선이 배출하는 오염물질은 새 트럭 50만 대가 배출하는 양과 같습니다. 하지만 중공 당국은 현재 이런 오염에 대해 전혀 관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