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10-28 04:00 PM]
미국 워싱턴 포스트
중공의 해킹 조직, 서방 국가와 반체제 인사 조준
이달 초 미국 연방수사국(FBI)은 중공 당국이 만든 전문 해커 그룹 악시옴이 미국기업과 정부기관으로부터 비밀정보를 훔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또 FBI 연구원이 발견한 데 따르면 이 해커 조직의 표적 중에는 국외에 있는 중국의 반체제 인사, 그리고 민주화를 지지하는 기구와 정부가 포함돼 있고, 현재 전 세계에서 적어도 4만 3천 대의 컴퓨터가 악시옴의 악성 프로그램에 감염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화요일, 중공 당국이 쉬차이후(徐才厚)에 대한 기소를 선포했는데요, 이어서 군부의 부패문제에 대한 감시와 통제를 강화할 것이라는 소식이 흘러나왔습니다. 동시에 테러 방지를 이유로 인터넷 언론에 대한 검열 강화를 재차 선포할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 블룸버그 비즈니스 위크
중국의 경제 통계를 믿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이유
중공 당국이 발표한 경제 통계는 지금까지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켰고, 심지어 거짓 내용으로 가득차 있기도 했습니다. 많은 통계는 서로 모순되고 맞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중공이 발표한 홍콩으로의 9월 수출액은 376억 달러였지만, 홍콩 정부가 발표한 중국으로부터의 9월 수입 총액은 241억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중국어 사이트
중공 부패척결의 칼날은 이제 국영기업 고위관리에게
내부 소식통이 전한 데 따르면 중공 부패척결의 다음 행보는 국영기업 고위관리를 향하고, 앞으로 수 개월 안에 일부 국영기업 책임자의 급여를 대폭 삭감해 서민의 불만을 잠재울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 인사는 이런 정책이 기업에서 진정한 인재를 내쫓거나 더욱 많은 사람들을 부패로 내몰 수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