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10-27 08:07 PM]
미국 블룸버그
중국 부동산 구원 정책 실효성 제로
중국 중앙은행이 9월 말 훨씬 완화된 대출규정을 내놓았지만, 여전히 도시 부동산 가격 폭락세를 진정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신 자료를 보면 9월에는 중국 70개 도시 중 69개 도시에서 신축 주택 가격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약 올해 마지막 3개월 안에 토지개발업자들이 가진 골치거리를 처분하지 못하면 내년 1분기에는 반드시 또다른 물가하락 상황이 나타날 것입니다.
프랑스 RFI
중국 내 다국적기업 감원 시작
최근 몇 년간 중국 경제가 침체기를 맞았는데요, 설상가상으로 중공 당국은 외국기업 때리기를 확대해 1/4에 육박하는 다국적기업의 중국 내 투자 축소에 감원까지 초래하고 있습니다. 유럽기업의 중국 내 감원 비율은 전년과 비교해 6%에서 16%로 대폭 증가했습니다. 1/4이 넘는 미국계 기업은 내년에도 여전히 긴축경영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독일의 소리
4중전회 폐막, 저우융캉은 어디에?
중공 4중전회 관보에 저우융캉 사건은 한 마디도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이번 사건을 둘러싸고 중공 고위층 사이에서 인사와 관련한 투쟁이 여전히 아주 격렬하고, 장쩌민파의 방해로 사건 처리가 지장을 받고 있음을 설명합니다. 외부 세계는 이번 주 토요일에 열리는 중기위 전체회의에서 저우융캉 사건을 다루지 않을까 주시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스
81세 반체제 작가 톄류(鐵流) 정식 체포
팔순을 넘긴 작가 톄류가 중공 집권층을 비판하는 글을 썼다는 이유로 잡혀간 지 1개월이 지난 며칠 전 `트집을 잡아 분쟁을 초래한 죄`로 정식 체포됐습니다. 그는 최근 몇 년간 발언 문제로 처벌받은 사람 중 가장 노령의 양심수입니다. 톄류는 중공 상무위원 류윈산(劉雲山)이 극심하게 부패해 그가 관할하던 뉴스 및 출판업을 혼란에 빠뜨린 사실을 비판하는 글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