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10-16 03:00 PM]
영국 로이터
중국, 저우융캉 당적 박탈 가능
3명의 소식통이 폭로한 데 따르면 전 중공 정치국 상무위원 저우융캉이 다음 주 월요일(10월 20일) 열리는 중공 4중전회에서 당적을 뺏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우융캉에 대한 사법처리는 오랫동안 지연이 예상되며, 원인은 사건이 복잡하고 담당할 사람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미 300여 명이 저우융캉 사건에 연루됐고, 사건과 관련돼 압수된 재산은 900억 위안이 넘습니다.
미국 허핑턴 포스트
홍콩 상황 악화, BBC 채널은 중공에 차단돼
중공이 영국 BBC 영어 뉴스채널의 중국 지역 송출을 차단했습니다. 중공 당국의 이유 설명은 전혀 없지만, BBC는 이에 대응하여 중공이 언론과 보도의 자유를 침해한 것을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외부 세계는 중공의 조치는 BBC가 홍콩 우산혁명의 진상을 객관적으로 보도한 것 때문이라고 봅니다.
영국 BBC
중공은 외국 TV 채널을 극심히 봉쇄
중공 당국은 언론에 대해 삼엄한 검열과 압박을 가하여 국민의 언론과 사상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BBC, CNN 등 외국 채널 시청이 중국 내 소수 호텔과 가정에 허용돼 있긴 하지만, 뉴스 내용 중에 중공이 공개를 원치 않는 소식이 있으면 화면은 즉시 차단돼 검은색으로 변하고 뉴스가 종료됩니다
USA 투데이
USA 투데이, 중공의 언론 심사 대상 선정
USA 투데이가 중공 당국으로부터 뉴스 내용을 반드시 미리 전자 파일로 중공 당국에 보내 검열을 통과한 기사만 신문에 실어 홍콩에서 팔도록 요구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홍콩 우산혁명 관련 뉴스를 걸러내기 위한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USA 투데이는 현재 아시아 지역 발행 부수의 1/4을 중국과 홍콩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