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4-10-15] (한,중)

[www.ntdtv.co.kr 2014-10-15 03:40 PM]

영국 BBC
TVB 기자 연명 항의에 업계 성원

홍콩에서 7명의 경찰이 1명의 중환점령 참가자를 어두운 곳으로 끌고가 구타하는 영상이 공개돼 각계의 비난을 샀습니다. 그런데 홍콩 TVB 뉴스 관리자들이 이 보도를 삭제하다 이에 불만을 품은 27명의 기자로부터 공개 항의를 받았는데, 홍콩 6개 언론의 노동조합과 조직이 항의자를 지지하고 나섰습니다. 한편 TVB는 우산혁명에 대한 선택적 보도로 550건의 고발을 당했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중국 9월 CPI 증가폭 하락

중국의 9월 소비자물가 지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 증가해 4년만에 가장 낮은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중국 경제가 장기간 침체해 이미 국내 시장의 수요가 부진하고 상품가격 하락이 지속됨을 나타냅니다.

자유 아시아 방송
국제 기준에 따른 중국 빈곤인구는 2억 명

며칠 전 중공 당국은 만약 국제 기준에 따라 계산한다면 중국에는 현재 빈곤인구가 2억 명이 있고, 일인당 하루 생활비가 1.25달러 미만이라고 인정했습니다. 전문가는 정상적인 국가들이 경제와 산업구조를 조정해 빈곤을 퇴치하지만, 중공의 독특한 호적과 재산권 제도는 오히려 중국의 빈곤문제 해결을 어렵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보안국장 리둥궈는 지지도 빵점

홍콩대학이 내놓은 최신 여론조사는 홍콩 정부와 경찰이 시위 군중을 난폭하게 몰아낸 이후 보안국장 리둥궈의 지지도가 영으로 떨어졌음을 나타냈습니다. 한편 특별행정구 장관 량전잉의 지지도도 계속 떨어져 38%를 기록했습니다. 홍콩대학 여론조사기구 책임자는 량전잉의 태도가 사람들을 실망시킨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