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09-25 01:20 PM]
영국 데일리 텔레그래프
중공, ISIL 대응 회피해 외교 대국될 기회 잃어
현재 세계 주요 국가들이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에 대한 제재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가운데 유독 중공만 시간을 끌며 동참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이번의 군사와 외교 분쟁 중에서 경제 대국으로서의 책임을 저버려 품격을 잃는 것은 제외하고도 구미 대국과 동등한 지위를 얻을 기회를 잃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유 아시아 방송
하루만에 관리 11명 낙마, 상하이방 몰락은 예정된 길
상하이시 기율검사위원회가 화요일, 관리 11명의 낙마 소식을 잇따라 발표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이들은 많은 토지와 이익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당국이 상하이방 청산을 시작했다는 신호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상하이는 쓰촨과 산시의 뒤를 이어 관리 사회에 지진이 일어나는 세번째 지역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경제 채널 CNBC
중국 관광산업 부흥 시도, 효과는 미지수
중국 여행연구원 최신 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중국을 찾은 국제 여행객은 6,200만 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8% 감소했습니다. 사실 중국 여행에 나서는 관광객은 2011년부터 계속 감소해왔습니다. 전문가는 심각한 대기오염과 항상 불거지는 식품안전문제 등이 중국 방문 의욕을 떨어뜨리는 주요 원인이라고 진단했습니다.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리자오지 2선으로 물러나
올해 85세의 홍콩 핸더슨토지개발 회장 리자오지(李兆基)가 베이징에서 인터뷰 중에 자신의 나이가 많아 점차 2선으로 물러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중국 본토의 토지에 대해서는 만약 부동산 거래량이 계속 감소하면 부동산 회사가 곤경에 빠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중환점령이 사람들을 홍콩에서 떠나게 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홍콩 부동산 가격 폭락을 걱정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