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본 중국 [2014-09-23] (한,중)

[www.ntdtv.co.kr 2014-09-23 04:40 PM]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다시 고개 드는 중국 경제성장 불안감

중공 재정부장 루지웨이(樓繼偉)가 밝힌 데 따르면 최근의 지표들이 보여 주듯이 중국의 경제성장이 활력을 잃었지만, 당국은 대규모 정책조정에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루지웨이의 논평은 중국이 올해 7.5%의 성장을 실현할 수 없을 것이라는 외부 세계의 우려를 증폭시켰습니다. 월요일, 금속 가격이 폭락한 가운데 니켈 가격은 4.2%, 아연과 구리 가격도 각 1.5%와 1.6% 떨어졌고 금융시장과 면사 가격도 동반 하락했습니다.

미국 CNBC
중국 공장 생산량 증가, 취업부진은 지속

후이펑은행(HSBC)에 따르면 중국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8월의 50.2에서 소폭 상승해 9월에는 50.5로 올라섰습니다. 하지만 제조업 고용지수는 46.9로 하락해 5년 반만에 최저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말단 노동자의 취업 상황이 낙관적이지 않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미국 경제전문지 쿼츠
중국 경제는 갈수록 자극하기 어려워

중국 경제가 지속 하락하는 가운데 당국이 5월에 자금 대출 기준을 완화하고 많은 인프라 건설로 경제를 자극하려 했음에도 불구하고 8월의 여러 수치는 중국 경제가 여전히 지속 하락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문가는 이렇게 대규모로 경제를 자극하는 정책이 효력을 잃은 것은 시장의 신용과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하고, 이에 따라 대출 이자가 일방적으로 높아져 많은 기업이 감당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BBC 중국어 사이트
국제사회, 위구르 학자 종신형 판결 성토

화요일, 신장 우루무치 법원이 중앙민족대학 학자 일함 토티에게 국가분열죄로 무기징역과 정치권리 종신 박탈, 개인 재산 전부 몰수 등을 선고했습니다. 이번 판결에 대해 국제사회는 중공 당국이 평화적인 방법을 통한 민족대립 해결을 제창했던 일함에게 중형을 선고한 것은 민족 저항을 격화시키고 문제해결을 어렵게 만드는 모순에 빠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잇따라 비난에 나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