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09-18 11:27 PM]
인터넷에 전해진 충격적인 대비 : 미국과 중국의 너무나 다른 현실을 적나라하게 비교한다!
미국 : 부자들이 중국에 와서 아이를 입양하기 좋아한다.
중국 : 부자들이 미국에 가서 아이를 낳기 좋아한다.
미국 : 높은 임금에 낮은 물가.
중국 : 낮은 임금에 높은 물가.
미국 : 3억 인구 중 2억 명이 총을 가지고 있어도 정부 문 앞에 초소가 없다.
중국 : 13억 인구에 총은 군대와 경찰만 소지하는데 정부기관 곳곳에 무장한 초소가 있다.
미국 : 시장(市长)은 누구를 만나든 잘 보이려 한다.
중국 : 누구든 시장에게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미국 : 서민은 바람피울 수 있어도 관리는 그럴 수 없다.
중국 : 관리는 바람피울 수 있어도 서민은 그럴 수 없다.
미국 : 대중 지식인은 정부 비판을 사명으로 한다.
중국 : 대중 지식인은 정부 찬양을 사명으로 한다.
미국 : 학교에서 정치교육을 하지 않지만, 엘리트들은 나라를 매우 사랑한다.
중국 : 학교에서 정치교육을 강조하지만, 엘리트들은 계속 이민을 떠난다.
미국 : 방송, 신문, 출판을 모두 민간이 운영하고, 무엇을 말하고 쓸 지도 모두 민간이 결정한다.
중국 : 방송, 신문, 출판을 모두 당이 운영하고, 무엇을 말하고 쓸 지도 모두 당이 결정한다.
미국 : 나라는 가난하고 국민은 부유하다. 정부는 오히려 중국에서 거금을 빌려와 민생 복지를 보장한다.
중국 : 나라는 부유하고 국민은 가난하다. 정부는 오히려 민생을 희생시키며 미국에서 값이 떨어진 국채를 사들인다.
미국 정부 : 외부에는 강경하게, 내부에는 최선을 다한다. 어느 나라의 미움을 사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단지 자국민들의 미움을 살까봐 두려워한다.
중국 정부 : 외부에는 최선을 다하고, 내부에는 강경하게 한다. 다른 나라의 미움을 사는 것은 두려워하지만, 자국민의 미움을 사는 것은 두려워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