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ntdtv.co.kr 2014-09-17 03:00 PM]
영국 BBC
베이징, 청룽의 아들 팡쭈밍 정식 체포
수요일, 베이징시 둥청구 검찰청이 홍콩 연예인 청룽(成龙, 성룡)의 아들 팡쭈밍(房祖名)을 타인에게 마약을 제공한 혐의로 정식 체포했습니다. 중국 형법에 따르면 타인에게 마약을 먹게 하거나 주사한 사람은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구역(拘役, 금고), 또는 관제(管制, 불구속 활동 제한)에 처합니다. 법조계 인사들은 팡쭈밍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을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습니다. 팡쭈밍 사건 발생하자 중공 정협위원 신분인 청룽이 사방으로 뛰어다니고 있지만, 아무런 성과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중공의 반부패 조사 외국으로 확대
중공 당국이 반부패를 해외로 확대하는 가운데 해외로 도망한 중국 부패 관리를 추적 조사하도록 영국,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서방 민주국가에 요청했습니다. 시진핑이 반부패 조사를 시작한 이후 해외로 잠적한 부패 관리의 수가 수백 명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프랑스 레제코
스코틀랜드 독립을 걱정하는 중공
스코틀랜드 독립투표에 세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공 당국은 이 문제에 대해 상당한 두려움과 걱정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만약 스코틀랜드가 정말로 독립하면 중국 내 각 지역에서 독립을 쟁취하려는 물결이 일어날 것입니다. 현재 티베트, 신장, 대만 등 지역에서는 중공 정권의 통치에서 벗어나려는 목소리가 일고 있습니다.
홍콩 애플 데일리
알리바바 상장을 틈타 군사위 부주석 며느리 40억 챙겨
알리바바가 곧 상장되는 틈을 타 전 중앙군사위 부주석 장전(张震)의 차남 장롄양(张连阳)의 부인 천샤오잉(陈晓颖)이 거대한 이익을 남긴 사실이 폭로됐습니다. 천샤오잉은 중공 정협위원이며 중신21세기 회사의 전 이사장입니다. 알리바바가 중신21세기를 사들인 후 그녀 일가의 재산은 40억 홍콩달러로 폭증했습니다. 하지만 자료에 따르면 중신21세기는 2006년부터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가 왜 큰돈을 들여 중신21세기를 구매했는지 국제사회는 의혹을 시선을 보내고 있습니다.